경추 디스크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추 디스크 증상 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추는 조금 생소한 단어를 수 있지만 쉽게 설명드리면 목뼈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 디스크라고 생각을 하셔도 됩니다.

요즘 현대인들 같은 경우에는 스마트 기기가 발달을 하기 때문에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매우 많아졌습니다.

이렇게 스마트 기기를 오래 사용하는 것은 우리 몸에 좋지 않습니다. 단순히 오래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자세로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좋지 않다고 합니다.

사람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집중을 하게 되면 구부정한 자세를 장시간동안 오래 유지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구부정한 자세를 오래 유지를 하다 보면 우리 보면은 변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로 인해서 신체 밸런스가 무너집니다. 이렇게 되면서 경추 디스크 증상이 시작이 되는 것입니다.

경추 디스크 증상 호소하는 남성의 사진

경추 디스크 증상 어떨까

경추에는 많은 신경을 지나가고 목이랑 어깨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경추 디스크 증상으로는 대표적으로 통증과 저림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경추 위치에 따라서 증상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통증과 저림증상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보통 경추디스크라고 하면은 경추에 있는 디스크가 탈출하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하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깨나 목 팔에 통증이 주로 발생을 합니다.

추가적으로 경추디스크 증상으로는 팔에 감각이 이상해지고 나 힘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 증상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은 무엇일까

위에서도 경추 디스크 증상 원인에 대해서 한번 간단하게 설명해드렸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불량한 자세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대부분 일반인이라면이 경우에 주로 해당이 됩니다.

간혹 특이한 경우로는 교통 사고로 인해서 경주 쪽에 강력한 충격이 가해지면서 디스크탈출로 인해서 경추 디스크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치료방법 알아보자

가장 좋은 경추 디스크 증상 치료 방법으로는 병원에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병원에 가서 어떤 경추 부위에 이상이 생겼는지 정확히 확인을 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일상 생활에서는 우리 불량한 자세를 고칠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스마트기기 사용시간을 줄여주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경추 디스크 증상 느끼는 그래픽 이미지 사진

자세교정 하기

자세 교정을 하는 것에 있어서 요가나 필라테스는 매우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모니터를 높게 위치에서 우리 목이 앞으로 빠지지 않고 뒤로 들어갈 수 있게 해 주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사무실에 오래 앉아서 컴퓨터를 하는 경우에는 중간중간 일어나서 목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특히나 턱을 괴거나 상체를 앞으로 구부정하게 하는 자세는 매우 좋지 않습니다. 반드시 의자에 등을 기대고 척추를 똑바로 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환경 개선하기

그리고 수면 환경 개선 더 필요합니다 경추 디스크 증상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우리 수면 환경도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베개 높이는 적당한지 침대 매트리스가 너무 푹신하지 않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경추디스크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참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보통의 사람이라면 평상시에 불량한 자세를 오래 유지해서 자세 불량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경추 디스크 증상을 치료하기 위한 회복 기간이 매우 길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오랜 시간 동안 치료를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하고요.

다 회복이 되고 나서도 경추디스크 증상이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을 계속해 줘야 한다고 합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 경추디스크 증상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 봤는데요. 요즘에는 정말 젊은 사람들이 많이 경추 디스크 증상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어깨 쪽에 찌릿찌릿한 통증이 생기고 있는데요. 관심을 가지고 관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로 관련글 읽기

목디스크 통증 해결하면 자세가 중요합니다

목 근육 통증 원인과 치료 방법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