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수술후 통증 알아보고 관리하세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관절 수술후 통증 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어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관절에 무리가 오게 되는데요.

관절에 있는 연골이 다 소모되어서 뼈끼리 맞닿게 되면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경우 부득이하게 고관절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수술하고 나면 통증이 발생하게 마련입니다.

고관절 수술후 통증 호소 여성

고관절 수술후 통증 원인

보통 고관절 수술은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을 한다고 합니다.

수술하기 전에는 극심한 통증 때문에 절로 기면서 걷는 사람이 많은데요.

요즘에는 이런 고관절 수술을 통해서 인공관절을 사회를 하게 되면 4시간이 지나면 보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술하고 난 직후이기 때문에 통증이 매우 심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리 치료사의 도움을 받으면서 조기보행 연습을 통해서 재활 치료를 한다고 합니다.

수술후 통증 관리법

이렇게 고관절 수술을 하고 나면은 극심한 통증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수술을 하고 나서는 그 이후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관리를 잘 해야지 빠르게 회복을 하고 걷기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고관절 수술후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사우나나 온탕같은 경우에는 3주가 지난 다음에 들어가야 한다고 합니다.

회복이 느린경우에는 3주가 지나도 하면 안됩니다. 회복정도 및 회복시간 같은 경우는 담당 의사랑 상의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고관절 수술한 분위가 회복을하면서 간지러울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긁거나 만지면 안됩니다. 2차 감염에 우려가 있습니다. 그리고 수술한 부위에 스티커를 붙여준다고 하는데요.

이것을 임의로 때거나 하면 안됩니다. 자연적으로 떨어지게 두세요.

고관절 수술후 통증 호소 남성사진

고관절 수술후 통증이 극심합니다. 그래서 휴식을 취하고 싶을텐데요. 아파도 재활치료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재활치료의 중요성

아프다고 가만히 휴식을 취하면, 오히려 근육들이 굳어지면서 나중에 관절움직일 때 극심한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관절 수술후 통증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재활치료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너무 극심한 무리가 간다고 판단이 되면 휴식을 취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몸에 무리가 가는 운동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등산같이 관절에 무리가 가는 운동. 축구나 농구같은 거친 운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어느정도 회복이 되고 나서는 간단하게 걷기부터 시작해서 빠른걸음, 자전거 타기를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을 해주면서 수술부위에 무리가 가지 않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관절 때문에 고관절 수술후 통증과 염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빨리 병원에가서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평상시 염증이 생기지 않게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고관절 수술후에는 다리가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잘 때 다리를 높게 해주세요. 그래야 붓기가 빠집니다.

그리고 수술 후에는 근육통이 3~6개월정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은 지극히 정상적인 회복과정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극심한 통증이 아니라면 참아도 좋습니다. 하지만 못참을 정도의 고통이라면 의사랑 상담을 하세요.

퇴원을 하고 나서도 재활운동은 필수라고 합니다. 그래서 병원에 입원해 있는 동안 재활치료를 잘 받고, 몸에 익혀야 합니다.

수술후 몸이 좀 나아지는거 같다고 해서 재활치료를 안하거나, 무리한 활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관절 수술후 통증 관련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수술도 중요하지만, 수술 이후에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잘 관리해서 빨리 회복하세요.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백과사전을 참고하세요.

제 블로그에 놀러오시면 다양한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