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출 필요하면 알아보세요

오늘은 대학생 대출 관련 내용을 정리하겠습니다. 요즘은 누구나 돈이 필요할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 대학생의 경우 학생이 무슨 돈이필요하냐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참 많은 이유로 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대학생 대출 필요하면 알아보세요

대학생 대출 필요한가?

요즘 대학교 등록금부터가 장난이 아닙니다. 그리고 전공서적비용, 영어학원비용 토익,토플 시험 비용 등등. 어마어마하게 돈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점심,저녁도 먹어야 하니까요. 대학생은 소득이 대부분 없습니다. 부모님 용돈 아니면 아르바이트를 해서 돈을 마련을 하는데요.

그래서 대학생 대출이 더더욱 필요하게 됩니다.

대학생 대출(햇살론/정부지원)

요즘에는 참 많은 은행이 있고, 저축은행 캐피탈 등 다양한 금융사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카카오뱅크가 등장하면서 인터넷 뱅크 시대를 열었죠. 은행에 가지 않아도 은행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은행을 이용합니다.

대학생은 소득이 적고, 돈은 필요합니다. 그래서 대출을 받을 때 주의해야 합니다. 대출 금리가 저렴한 것이 좋겠죠?

우리나라에서는 서민, 대학생들을 위한 대학생 대출이 있습니다. 바로 햇살론인데요.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생계지원, 학업지원 목적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세히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대출정보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도 서민금융진흥원 앱이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해서 대학생 대출을 확인해보세요.

은행

햇살론 대상이 된다면 참 좋겠지만, 정부지원이다보니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다른 은행에서도 충분히 대학생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단 대표적으로 카카오뱅크가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이라는 상품이 있는데요. 한도는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말은 대출이지만 마이너스 통장개념이라 사용한 금액만큼 이자가 발생을 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하는 것이라서 은행에 갈 필요가 없고 상당히 빠르게 대학생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대출금리,조건 등은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비슷한것이 토스에서도 대학생 대출이 있습니다. 한도도 동일하게 300만원입니다.

학자금대출 및 국가장학금

대학생의 경우 학자금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학자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학비를 지원받고 싶다면 학자금 대출을 검색해보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국가장학금도 비슷한 개념인데요.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의 개념은 아니라 장학금이라 갚을 필요는 없습니다. 학비에 보탬이 되니까 알아두는게 좋겠죠.

기타

대학생은 무직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대출을 하기 쉽지 않은데요.

소액의 경우 단순히 개인 신분만 확인이 되면 대출이 가능한곳이 참 많이 있습니다. 1금융권도 많지만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저축은행의 경우 참 많은 상품이 있는데요.

대학생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엔 모바일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에 갈 필요도 없고 특별한 서류도 없습니다. 공인인증서랑, 개인정보동의만 하면 대출이 바로 가능합니다.

대출 주의사항

대학생은 소득이 없습니다. 있어도 아르바이트 정도일텐데요. 부모님이 여유가 된다면 대출을 안받고 부모님한테 빌리는게 가장 좋구요.

대출을 하더라도 내가 갚을 수 있는 범위에서 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지 연체나 금융사고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턱대고 정식적으로 등록된 금융업체가 아닌, 대부나 개인사금융을 통해서 대학생 대출을 하면 큰일날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이것으로 대학생 대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추천글

대학생 학자금 대출 받는법 알아보기
한국장학재단생활비대출 알아보기
대학생 청년 햇살론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