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통수 통증 원인 예방 치료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뒤통수 통증 원인 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뒤통수에 참 다양한 원인으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저도 머리에 통증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진통제를 먹고 해결을 합니다.

하지만 또다시 뒤통수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뒤통수 통증 원인 1

-뒤통수 통증 원인

뒤통수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정말 다양하다고 합니다. 머리에는 뇌가 있고 수많은 혈관이 지나가기 때문에 그 이유가 정말 광범위 하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뒤통수 통증 원인으로는 바로 스트레스란 과로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듯이 스트레스 때문에 어떤 병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로 하게 되면 우리 몸의 전체적인 피로가 쌓이게 되면서, 수많은 질병을 발생시킵니다.

과로가 심각하면 사망에 이르기까지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그런 사람도 있고요.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 관리를 잘하는게 뒤통수 통증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뒤통수 통증 원인 2

-흡연도 해당

그리고 흡연 때문에도 뒤통수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흡연은 주로 폐나 목에 안좋다고 많이들 알고 있는데요. 담배를 피게 되면은 그 향기가 코 나 머리 쪽으로 가기 때문에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뒤통수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산소가 부족하게 되면은 머리의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요. 담배 연기 때문에 우리 몸에 산소가 부족하게 되면 뒤통수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목이나 어깨가 결리면서 뒤통수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목은 다양한 신경이랑 모든 혈관이 지나가는 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이나 어깨 근육 경직이 생기게 되면 머리쪽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뒤통수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 자세를 바르게 하고 목이랑 어깨근육 결림을 자주 풀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뒤통수 통증 원인 3

– 충분한 수면이 필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내용 좀 비슷한 내용이지만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뒤통수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인 기준 하루 7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수면을 통해서 우리 몸을 회복을 하기 때문에 뒤통수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뒤통수 통증이 자주 발생하고 그 주기가 짧다면 병원에 가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 몸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분명한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 이상 때문에 뒤통수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정밀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병원에 가도 특별한 증상이 없다고 한다면 스트레스가 문제일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통해서 머리 쪽에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 뒤통수 통증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