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통증이 의심되는병 어떤것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 에 대한 정보를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에서 등은 참 중요한 곳인데요 다양한 원인 때문에 등 통증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 1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

등 통증 같은 경우에는 참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데요 대부분 그냥 보통 단순 근육통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은 등의 근육이 경직이 되면서 통증을 발생시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단순한 근육통이면 좋겠지만 어떠한 질병에 의해서 등 통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을 명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 2

-소화불량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체할 경우 등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저는 척추가 진행하기 때문에 다양한 혈관과 신경이지나 갑니다.

그래서 체하게 되면 소화기관에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두통이나 어지러운 증상 그리고 등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갑작스럽게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게 되면은 등 쪽이랑 어깨가 결리면서 근육통이 발생합니다.

이런 원인 때문에 지금 통증이 발생되는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거나 소화제를 먹어서 해결하면 됩니다.

그리고 평상시에 소화불량이 자주 걸리는 사람이라면 음식을 천천히 먹고 과식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잠들기 전 3시간 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식사 후에 바로 눕는 행동을 하면은 좋지 않습니다.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 3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대동맥 박리증)

우리 신체에는 다양한 혈관들이 있습니다. 대동맥 정맥 동맥 등 다양한 혈관들이 있는데요 대동맥 같은 경우는 우리 신체에서 가장 큰 혈관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심장에서 나와서 척추를 지나서 다리까지 연결되는 혈관입니다.

이러한 대동맥에 강력한 혈압이 강해지게 되면은 동맥이 벌어지면서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를 바로 대동맥박리증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이경우에는 대동맥이 우리 척추를 따라서 다리까지 여주기 때문에 주로 등 통증이 발생하고 꼬리뼈까지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증상으로는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오래 방치하면 하반신 마비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혈압으로 발생하는 증상이기 때문에 평상시 혈압 관리를 잘 해야 하고 식단 관리도 잘 해야 합니다

그러나 운동을 통해서 우리 몸의 혈압을 정상수치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 4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목디스크)

다음으로는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으로 바로 목디스크가 있습니다. 우리 현대인들은 젊은 사람들부터 해서 많은 사람들이 목이랑 어깨에 통증을 느끼고 있는데요

바로 목디스크도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목 디스크 같은 경우에는 목 통증을 많이 생각을 하는데요.

목에는 많은 혈관이랑 신경이 지나갑니다. 그래서 목에 있는 디스크가 탈출 되면서 주변 신경을 자극하게 되면 어깨랑 등의 통증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평상시에 의자에 오래 앉아서 생활을 하는 경우라면 목 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올바른 자세로 앉아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자세교정을 위해서 요가나 필라테스를 배우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으로 목 디스크를 말씀드렸는데요

목디스크에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손가락이 저리거나 팔뚝이 저린 증상입니다 이런 증상을 보이면 목 디스크를 의심하고 바로 병원에 가야 합니다.

여자 책상 등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급성 신우신염)

이번에 소개해드릴 등 통증 의심되는병으로는 바로 급성신우신염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콩팥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염증이 주 원인이기 때문에고 열이랑 오한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마치 감기에 걸린듯한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콩팥 같은 경우에는 우리 몸에 등쪽에 있기 때문에 염증이 생겼을 경우에는 등에 자극이 가해졌을 때 엄청난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 감기와 다른 증상을 보입니다. 감기 같이 몸이 열을 내지만, 등을 만지면 강력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급성신우신염 의심하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등 통증이 의심되는병을 정리를 해 봤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원인들 때문에 통증이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통증이 발생되면 가장 좋은 것은 병원에 가서 전문 의사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순한 등 통증이라 생각을 하고 장시간 방치를 하게 되면 더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