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모바일 노출위치 PC로 확인하는 방법

요즘에는 모바일로 검색을 엄청나게 많이 합니다. 그래서 내 블로그 모바일 노출 위치를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모바일로 직접 검색을 해보는것도 좋지만, PC로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PC로 내 블로그 모바일 노출위치 확인하는 방법

블로그 모바일 노출위치

구글은 이미 통합검색 시스템 입니다. 그래서 키워드에 맞게 알아서 표시가 됩니다.

지역이나 위치를 검색하면 지도가 위에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네이버랑 다음도 비슷하게 모바일로 검색하면 통합검색이 첫 페이지로 등장합니다.

네이버는 VIEW탭이 노출되기도 합니다. 키워드에 따라서 다른 부분이 먼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데스크탑이랑 검색했을 때 검색 화면이 다릅니다.

포인트는 바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기 전에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어떤게 먼저 보여지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PC로 이런 작업을하면 조금 더 수월하게 모바일 검색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왜 블로그 모바일 노출 위치를 확인할까?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데스크탑이랑 모바일에서 나오는 검색 결과 페이지가 다릅니다.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을 많이 이용합니다. 그래서 모바일 검색 결과에 첫 페이지에 내 글이 나온다면 좋겠죠?

하지만 이 결과는 키워드마다 다릅니다. 네이버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만약 A키워드로 검색을 했는데 지도, 동영상,광고,지식인 같은 페이지가 먼저 나오고, 맨 아래 블로그가 노출된다면? 내 글이 노출될 확률이 적습니다.

하지만 VIEW가 먼저 나오거나 웹사이트가 먼저 나온다면 내 글이 클릭될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다면 웹사이트가 최상단에 나올수록 유리한 키워드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탭에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간혹 VIEW탭에 노출되는 블로그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로직을 모르겠습니다. 고수분들은 알아서 잘 활용하는듯 합니다.

그래서 모바일에 노출되는 위치가 중요한 것입니다.

크롬 활용하기

보통 많은 사람들이 크롬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크롬으로 블로그 모바일 노출위치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크롬을 실행시키고 네이버에 접속을 합니다. 그 다음 F12를 누릅니다.

블로그 모바일 위치 크롬으로 확인하기

그러면 오른쪽에 창이 하나 생깁니다. 그 창에서 두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을 하고나서 변함이 없다면 F5를 눌러서 새로고침을 한번 해주면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정상적으로 설정이 됐다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보일 것입니다.

크롬에서 모바일 화면 보는 방법

그러면 다시 F12를 눌러서 창을 닫은다음에 모바일 페이지로 활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모바일 페이지로 보면서 키워드를 검색해보세요.

그래서 키워드를 검색하면 첫 페이지에 어떤 결과물이 나오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이용

이런 방법이 불편하다면,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우선 먼저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을 합니다.

그 다음에 검색창에 User-Agent Swicher를 입력합니다.

블로그 모바일 크롬 확장프로그램 활용하기

이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조금 더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사용하기

네이버에서 자체 제작한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운로드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설치하는 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설치를 하고 실행시키면 우측 상단에 녹색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해보세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모바일 사용하기

저 녹색 버튼을 눌러서 보면 모바일 환경처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바일 검색 노출 위치를 확인해서 최적화된 키워드를 찾아서 블로그를 운영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읽기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세팅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