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출 대상 한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상공인 대출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요즘에는 대출을 상당히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각종 스마트 기기가 발달하면서 편하게 받을 수 있죠. 절차도 간편해지구요.

무엇보다도 요즘에는 돈이 필요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라면 결혼,신혼집 등. 개인사업가라면 투자 등. 소상공인도 대출이 필요하죠.

그렇기 때문에 소상공인 대출을 위해서 정부에서도 다양한 지원이 참 많다고 합니다. 이런 정보를 잘 얻어서 꼭 필요한 돈을 잘 받으면 참 좋겠죠?

소상공인 대출 대상 한도 알아보기

소상공인 대출 지원대상

일단은 소상공인 취지에 맞게 상시근로자수가 중요합니다. 5인 미만이어야 합니다. 만약 장애인 기업이라면 10명 이상이라도 상관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조,건설,운송,광업의 경우라면 10인 미만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정부지원 정책자금을 쓰이는 용도가 유흥,전문,여관,금융,보험,부동산업이라면 소상공인 대출이 안된다고 합니다. 잘 참고하세요.

소상공인 대출을 위해서는 사업개시길이 융자신청일 이전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기본조건을 정리해봤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지역센터에 가시면 더욱 상세한 소상공인 대출 지원대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정부지원 대출자금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 다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대출 금리

역시 정부지원 대출상품인만큼 바로 대출금리가 상당히 저렴하다는것이 메리트 입니다. 대부분 대출금리가 2% 수준입니다.

물론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도 직접 알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소상공인 대출관련 정보 보다는 직접 가서 확인하는게 정확하고 빠릅니다.

대출한도

일반적으로 경영안정을 위한 대출자금은 최대 7000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별하게 장애인기업이나 청년관련은 1억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회경제기업전용자금은 무려 10억원이라고 합니다. 나라에서 하는만큼 사회관련분야는 지원이 확실하네요.

대출기간

일반적으로 소상공인 대출은 5년이라고 합니다. 여기에는 거치기간 2년이 포함된다고 하는데요. 기업의 종류에 따라서 기간이 증가할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역시 장애인 기업의 경우에는 7년 입니다. 긴급경영안정자금의 경우에는 10년이라고 합니다.

대출 취급은행

시중에 있는 제 1금융권 은행이라면 다 소상공인 대출을 취급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호금융에서도 취급을 한다고 합니다.

대략적으로 총 19개 금융기관에서 소상공인 대출을 다루고 있다고 합니다.

직접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보는게 빠르고 정확합니다. 아니면 요즘에는 전화로 먼저 상담을 간단하게 받고, 영업점에 방문하는것도 좋습니다.

소상공인 대출경우에는 인터넷 신청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방법 및 절차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지역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원대상 가능여부를 먼저 확인을 하고 확인서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심사를 거쳐서 대출금이 나온다고 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관련 서류를 직접 들고 영업점에 방문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일부 소상공인 대출상품의 경우에는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지역센터에서 처리가 가능한 것도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것은 직접 문의해봐서 나에게 필요한 대출상품의 성격을 한번 알아보세요.

이렇게 소상공인 대출 관련 정보를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무엇보다도 필요한 서류를 꼼꼼하게 잘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야 심사과정에서 문제가 생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대출상품들은 대부분 절차가 좀 까다로운거 같습니다.

추천글 읽기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