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콜성치매 초기증상 알아보고 서둘러 병원가세요

이번 글에서는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여러분들은 술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요. 잘 마시지도 못할 뿐더러, 먹으면 다음날 너무 힘들기 때문입니다.

간혹, 너무 많이 먹은날은 기억이 잘 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정말 심할 때는 친구랑 술을 먹고 있다가 눈을 뜨니 집이였던 기억도 있죠. 정말 아찔합니다.

바로 이런 증상들이 알콜성치매라고 합니다. 정말 심각한거죠. 우리 뇌에 정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많이 취한 남성

알콜성치매?

치매 중 한 가지입니다. 원인은 알콜입니다. 술을 많이 먹을 경우 생기는 질환이죠.

뇌 부분 중에 기억을 담당하는 부분이 손상될 경우 생긴다고 합니다. 초기에는 뇌 기능에만 약간 문제가 생기는데요.

이런 알콜성치매가 반복이 된다면 뇌 구조가 변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알콜성치매 초기증상이 진행되면서 결국 치매로 발전합니다.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앞서 잠깐 언급했지만 필름이 나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전문용어로 하면 블랙아웃이라고 하는데요.

기억이 일부만 나거나. 아예 안나는 경우입니다. 이는 주로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알콜을 섭취했을 때 나타난다고 합니다.

여기서 많은 양의 알콜은 사람마다 받아들이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딱 양을 정하기는 애매합니다.

이런 블랙 아웃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알콜성치매 초기증상을 의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술을 먹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술을 많이 먹으면 폭력적으로 변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이런 사람들도 알콜성치매 초기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는 감정을 조절하는 뇌 부분이 손상되면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역시 알콜로 인한 증상이죠.

알콜성치매가 발전하면 일상에서도 치매가 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의 일을 기억 못하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게 됩니다.

위와 같은 증상들이 자주 일어나거나 하면, 초기증상으로 의심하고 알콜성치매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다음날 기억을 못함

합병증

이런 블랙아웃 증상이 심각하게 있는 경우인데도. 술을 자주 많이 먹게 된다면 매우 빠른 속도로 치매로 발전한다고 합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노인성 치매가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치료법

가장 확실한 치료는 술을 안먹으면 됩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회식도 하고,

분위기 따라서 많이 먹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스스로 자제를 하고 술을 적게 먹어야 합니다. 방법이 없습니다. 알콜 섭취를 안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간혹, 알콜중독에 빠진 분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혼자서 알콜성치매를 치료하기 어렵습니다. 전문가나 기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금주 프로그램을 이수하거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같이 극복해야 합니다. 교육을 통해서 올바른 음주습관을 키우고. 최종적으로는 절주를 해야 합니다.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매우 심각할 정도로 술을 많이 먹음

술을 먹게 되는 경우에는 술을 적게 먹는게 제일 좋고. 먹을 때는 물을 최대한 많이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안주는 수분이 풍부한 안주를 먹는게 좋습니다. 술은 섞어 먹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빈속에 술을 먹으면 빠르게 흡수가 되면서 간에 좋지 않습니다. 반드시 식사를 하고 술을 드세요.

술은 한번에 먹지말고, 나눠서 먹는게 중요합니다. 원샷은 좋지 않습니다. 우리 몸이 피곤하면 알콜 해독하는데 무리가 갑니다.

그래서 더 빨리 취하고 블랙아웃 현상이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음주를 하면서 흡연을 하는 사람도 있는데 피하는게 좋습니다. 체내 산소가 부족해지면서 알콜해독 능력을 떨어트립니다.

이렇게 알콜성치매 초기증상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가장 확실하고 좋은 방법은 술을 먹지 않는게 최선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