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골반이 아파요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른쪽 골반이 아파요 에 대한 정보를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골반은 우리 몸의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척추랑 연결되어 있고 상체와 하체를 나누는 기준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우리 몸의 하중을 버티고 중심 역할을 해 주는 오른쪽 골반이 이상이 생기게 되면 아픈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오른쪽 골반이 아파요 사진

-오른쪽 골반이 아파요 원인

오른쪽 골반이 아파요 라는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경우 대부분들 자세가 불량 하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요즘 현대인 같은 경우에는 책상에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고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매우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면서 대부분 사람들은 다리를 꼬고 앉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오래 유지하게 되는데요.

이런 불량은 자세로 오래 유지 하다 보면은 척추의 변형이 가거나 골반이 틀어진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우리 몸의 중심이 무너지게 되면 체형의 변화가 생기게 되면서 통증이 발생하게 시작합니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에 임신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은 태아 때문에 잡음이 커지게 되면서 각종 신체기관들이 밀리는 증상이 발생하는데요.

이 와중에도 골반이 틀어진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을 하고 있는 중에 오른쪽 골반이 아파요 증상을 호소할 수도 있고,

출산을 하고 나서 늘어진 골반 때문에 오른쪽 골반의 통증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른쪽 골반이 아파요 의사 치료

– 증상

오른쪽 골반이 통증이 발생하게 되면 여러 가지 증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먼저 골반이 틀어지면서 골반 부분의 인대가 손상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주변에 있는 윤활낭에 염증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추가적인 손상이 발생합니다.

골반이 틀어지면서 주변의 근육이 우리가 하고 경직이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오른쪽 골반이 틀어지면서 주변에 있는 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에 좌골신경통 증상이 발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대부분 공통적인 상황은 골반 통증이 발생을 하고 염증성 질환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오른쪽 골반이 아파요 다리길이 차이 사진

-오른쪽 골반이 아파요 해결법

이렇게 오른쪽 골반이 아플 때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가장 좋은 곳은 병원에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지 명확하게 골반이 틀어진 증상을 확인을 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나온 거 오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의 경우 자세가 불량 하기 때문에

골반이 틀어 주고 척추가 틀어지면서 이런 오른쪽 골반 통증이 발생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른쪽 골반이 아파요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세교정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요가나 필라테스가 자세교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가나 필라테스를 꾸준히 하면서 자세 교정에 힘 써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번 틀어진 자세를 올바르게 잡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요가나 필라테스 같은 경우에는 학원에 직접 방문해서 전문가를 만나 자세 교정을 받는 것이 좋지만 시간적으로 여유가 나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경우에는 온라인을 통해서 동영상 이라던가 유튜브를 통해서 다양한 자세를 배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른쪽 골반이 아파요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 봤는데요. 다시 한번 강조를 하지만 오른쪽 골반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지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할 수 있기 때문이고 추가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노력해야 할 부분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 합니다.

당신이 병원에 간다고 해서 오른쪽 골반이 아파요 증상이 해결되지 않습니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그 근본적인 문제가 바로 자세 불량입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백과사전을 읽어보세요.

제 블로그에 오시면 다양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