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발바닥 통증 느껴진다면 원인은 따로 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왼쪽 발바닥 통증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우리 발바닥은 늘 많은 일을 합니다. 인간은 걸어다니면서 생활을 하기 때문에 하루종일 발바닥이 일을 하는데요.

그래서 피로도가 많이 쌓이고 아프기 쉬운 곳입니다.

왼쪽 발바닥 통증 깔창

-왼쪽 발바닥 통증 원인

보통 왼쪽 발바닥 통증은 무리를 하게 되는 경우 발생을 하게 됩니다. 남자라면 군대가서 익숙치 않은 전투화를 신고 무리를 하다보면 왼쪽 발바닥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라면 구두나 하이힐을 많이 신기 때문에 발가락, 발바닥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그리고 서서 일하는 사람의 경우도 무리를 해서 발바닥 통증을 호소합니다.

특히 여름의 경우 신발 밑창이 얇은 신발을 신기 마련인데요. 샌들이나 슬리퍼 같은 신발을 오래 신게되면 발바닥에 충격이 더욱 잘 전해지기 때문에 쉽게 피로해지면서 왼쪽 발바닥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바로 족저근막염이라고 하는데요. 대부분 발바닥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라면 족저근막염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우리 발바닥에는 근막이 있는데요. 이부분에 손상이 생기면서 염증이 생기는 경우, 왼쪽 발바닥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왼쪽 발바닥 통증3

-통증 증상

발바닥에 극심한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걸을때마다 통증이 지속되고 쉬면 조금 괜찮아지는듯 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다시 걷기 시작하면 통증이 다시 시작됩니다.

그리고 주로 아침에 일어났을 때 통증이 강합니다. 통증이 심해지면 발바닥을 타고, 종아리까지 통증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왼쪽 발바닥 통증 치료

가장 좋은 방법은 병원에가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지 정확하게 손상부위를 파악하고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족저근막염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가서 정확하기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요즘에는 의학기술이 좋아져서 대부분의 모든 치료를 비수술로 진행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약물치료, 주사치료를 합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이정도 치료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왼쪽 발바닥 통증이 해결됩니다.

하지만 만성으로 발전을 했거나, 증상이 심각한 경우에는 수술치료를 할 수도 있습니다.

왼쪽 발바닥 통증4

-왼쪽 발바닥 통증 예방

발을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편한 신발을 신어주는게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라면 최대한 구두랑 하이힐을 신지 않는게 좋습니다.

직업적인 특성이나, 꼭 신어야 한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중간중간 신발을 벗어서 마사지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여벌의 신발 슬리퍼나 운동화를 챙겨서 갈아신어주는게 좋습니다.무리를 한 날에는 집에 돌와서 족욕을 통해서 발바닥 피로를 풀어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야지 혈액순환이 자극되면서 왼쪽 발바닥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왼쪽 발바닥 통증글을 마치겠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