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초기증상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유방암 초기증상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여성의 경우라면 누구나 걱정하고, 실제로도 자주 걸리는 것이 바로 유방암 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암이 참 흔해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의학기술이 발전을 하고, 우리 삶이 풍족해졌지만, 각종 질병은 더 늘어나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런것은 바로 식습관이랑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식습관이 서구화되기 시작하면서 기름진 음식도 많이 먹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맵고 짠 자극적은 음식들도 많아졌습니다. 무엇보다도 배달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어서 우리나라는 언제나 모든 음식을 배달시켜서 먹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시간의 제약도 없습니다. 이렇게 무분별하게 많이 먹다보니까 오히려 병이 더 생기게 됩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핑크 옷 입은 여성 사진

유방암 초기증상

초기증상을 알아차기리는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별 다른 증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냥 유방을 만져보면 멍울 같은게 만져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유방암 초기에는 통증도 없기 때문에 더욱 알아 차리기 어렵다고 합니다.

유방암 초기증상으로는 유두 주변에 피부습진같이 증상이 나타나고 간지럽다고 합니다.

진물이나 딱지가 생기기도 합니다.

가임기 여성의 경우 임신을 하지 않았는데,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오기 시작하면 유방암 초기증상을 의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간혹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또다른 유방암 초기증상으로는 유방의 모양이 변한다고 합니다. 굴곡이 생기거나 함몰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상시 본인의 유방을 잘 관찰하는것도 좋겠습니다.

평상시와 다르게 팔 윗쪽이 부어있거나, 다른 한쪽의 유방이 커져있는 경우에도 유방암 초기증상으로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혹은 유방의 피부의 색이 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두가 함몰이 되어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들이 반드시 유방암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몸의 컨디션이나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서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병원에가서 정확하게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폐경기 이후의 중년 여성의 경우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는 유방암 초기증상으로 충분히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는게 좋다고 합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을 표현하는 흰색 나시를 입은 여성사진

유방암 위험인자

  • 50대 이상 중년여성(나이)
  • 유방암 환자가 있는 가족(가족력)
  • 초경 시작이 12세 이전인 여자
  • 폐경이 55세 이후인 여성
  • 만삭 분만을 경험하지 않은 여성
  • 첫 분만이 35세 이상인 여성
  • 모유수유를 하지 않은 여성
  • 비만 지수가 높은 여성(25이상)
핑크색 나시를 입은 유방암 초기증상 을 진단하는 여성

유방암 초기증상 예방 치료

유방암 초기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장 좋은것은 바로 정기검진이라고 합니다.

특별한 초기증상이 없고, 있다 해도 알아차리기 어렵기 때문에 여성의 경우라면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게 좋다고 합니다.

특히 고령일수록 더욱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젊은 사람들이야 어쩌다 한번 받아도 큰 문제는 없겠습니다.

하지만 젊은 사람이라고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유방암이라는게 빨리 찾을 수록 좋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 몸의 면역력을 잘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늘 건강한 상태를 유지해야지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이 약해지면 각종 세균, 바이러스로부터 노출이 되면서 공격당하기 쉽습니다.

이러면서 자연스럽게 각종 질병에 노출이 되는 것입니다.

지나친 음식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기름진 고기! 그리고 음주 흡연도 좋지 않습니다.

야식도 매우 안좋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해진 식사시간에 먹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유방암 초기증상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정기검진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평상시 생활습관이랑 식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찍자고 푹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 섭취도 적당하게 하는게 좋습니다.

이 밖에도 여성에게 자주 생기는 질환 알아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