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은혜의강 교회 집단감염! 이동경로 파악했나?

최근 성남 은혜의강 교회 키워드가 실검에 오르면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초기에는 어느정도 진정되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신천지라는 종교집단 때문에 대구쪽에 집단감염사태가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해당 종교는 엄청나게 욕을 먹고 대구는 봉쇄되었습니다.

이런 사건 때문에 종교행사를 하지 말라고, 자제해달라고 많이 미디어에서 홍보가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또 집단감염에 일어나니까 참 안타깝습니다.

은혜의강 교회 집단감염 왜 그랬을까?

성남 은혜의강 교회 집단감염 시작

은혜의강 교회 목사와 부부 및 신도들이 최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시기는 9~15일 동안 일어난 일들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성남시는 은혜의강 교회 예배에 참석한 사람들 대상으로 역학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이렇게 집단감염 결과가 나온것입니다.

역학조사 대상은 135명 입니다. 현재 106명 정도 조사를 마친 상태 입니다.

그 결과는 추가 확진자 40명이라는 결과 입니다. 그리고 재검사 대상도 있습니다.

아직 조사 대상이 남아있는만큼, 추가로 감염자가 나올 확률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최근 3월1일과 8일날 예배를 했다고 합니다. 이미 종교활동을 자제하라고 충분히 안내가 된 이후의 상황입니다.

해당 교회는 어떤 곳인가?

은혜의강 교회는 나름 규모도 큽니다. 예배를 하면 100명 정도가 참석한다고 합니다.

1998년 설립했고, 주 2회 1시간씩 열리는 예배를 한다고 합니다. 지금은 코로나 관련해서 9일부터 22일까지 자진 폐쇄하고 있습니다.

감염자 거주지역

확진차 총 40명 중에서 대부분인 34명은 성남에 거주한다고 합니다. 성남 어느 지역에 거주하는지는 아직 모릅니다.

  • 서울 송파 1명
  • 서울 노원 1명
  • 경기 부천 2명
  • 인천 계양 2명

나머지 6명에 대한 감염자 지역은 위와 같습니다.

이번 사태와 관련해서 감염자 이동경로나 자세한 사항들은 해당 지역 블로그나 보건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전파될 것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감염자 이동경로 사항은 추후 공개되면 페이지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마무리

그렇게 하지 말라고 권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사태가 벌어지니 참 안타깝습니다.

개인적으로 종교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사건으로 조금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왜 그렇게 종교활동을 하고싶어하고, 지금 사태가 이런대도 불구하고 종교활동을 강행했는지 정말 알 수 없습니다.

종교의 활동은 자유입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나 나라에 피해가 되는 행동을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8일날 예배를 해서 지금 이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지금은 16일 입니다. 무려 1주일이 지난 시점입니다.

1주일동안 또 어디로 어떻게 코로나가 전파됐을지 파악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확진 이후에 파악하는건 대처가 늦지 않나 싶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뾰족한 방법도 없습니다.

개개인이 스스로 지켜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쉽지 않은거 같습니다. 제발 온 국민이 좀 다같이 조심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읽기

인포데믹 뜻 알고있나요? 무서운 정보 전염병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