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블로그 만들어서 운영하는 방법

내가 글을 작성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포스팅이 올라간다면 상당히 멋지겠죠? 자동화 블로그 세팅을 알아보고 운영해보세요.

자동화 블로그 세팅을 통해서 시간적 여유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이나 전략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시간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동화 블로그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동화 블로그 만들어서 운영하는 방법

자동화 블로그 만들기

실제로 자동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잘 보이진 않지만,

찾아보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실시간 검색어로 자동글을 생성되게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참 대단하지만, 오래가지는 못하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사이트를 만들어서 계속 돌리면 되겠죠.

제가 소개해드릴 자동화 블로그는 비정상적인 행동이 아닌, 정상적인 행동 안에서 불법적이지 않고 합법적인 자동화 블로그 운영 방법을 소개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바로 예약발행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무슨 자동화 블로그냐 생각을 하실텐데요.

그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동화 블로그 포스팅을 쌓아보자

사람마다 주어진 시간도 다르고, 여건도 다릅니다. 그래서 누구는 1일 1포하기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누구는 1일 5포까지 가능합니다. 이것은 시간의 문제일 수 있고 개인의 능력차이 일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하루에 여러개 포스팅이 가능하다고 한다면, 이것을 하루에 다 하지마세요.

예를들어 1일 5포가 가능하다면, 1일 1개씩 업로드되게 5일치 예약을 걸어두세요.

그러면 이미 자동화 블로그가 생성이 된 것입니다.

혹은 블로그를 2개 운영하고 있다면 3개,2개 이런식으로 걸어주셔도 됩니다.

그러면 이미 2개의 블로그가 최소 2일동안 자동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뭐 대단한가? 싶으실텐데요. 상당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물론 포스팅은 많이 할수록 좋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다음 검색엔진 정책에 위반되지 않을 정도로 다 써주면 좋습니다.

티스토리는 하루 발행이 15개로 제한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팸,어뷰징,도배 행위에 걸리지 않게 15개를 다 써주면 좋습니다.

매일같이 15개를 작성할 수 있으면 예약발행 필요없이 15개씩 작성하면 됩니다.

하지만 매일같이 이렇게 글을 쓰기엔 소재가 고갈될 수도 있고 개인적인 사정으로 쓰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15개 작서잉 가능하다면, 5개만 올리고 10개를 다른블로그에 작성하거나, 예약 발행을 걸어두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자동화 블로그가 생성이 되는 것입니다.

자동화 블로그의 장점

보통 하루에 글을 많이 발행하면 포털사이트에서 스팸,어뷰징,도배 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할 때 일정 시간 간격을 두거나, 하루에 적당량만 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한 두번 정도는 글을 몇개씩 몰아서 써도 블로그가멀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 블로그가 날라갈 수 있습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저품질을 조심해야 합니다.

저품질에 빠지면 블로그를 살릴 수 없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그동안 내가 작성한 글 100개 200개가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2~3개씩 올리고 나머지는 여유가 된다면 예약발행으로 돌리세요.

이를 통해서 여러개 블로그 운영이 가능합니다.

직장인이라면 평일에 글을 쓰기 어렵다면, 주말에 몰아서 평일 예약 발행을 걸어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블로그를 왜 여러개 운영해야 할까요?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저품질을 대비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주제별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을 때 여러개를 만들어서 운영하기도 합니다.

잡다한 블로그 보다는 아무래도 주제에 특화되어 있는 블로그가 뭔가 전문성 있어보이고 좋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비슷한 잡블로그를 여러개 만들어서 운영해도 좋습니다. 이는 개인마다 운영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만 하세요.

시간의 여유를 활용하자

이렇게 자동화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개 블로그를 운영하고 남는 시간에 새로운 글감이나 블로그 운영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포스팅만 해서는 안됩니다.

결과를 분석하고 어떻글이 돈이 되는 글인지, 어떻게 써야지 돈이 벌리는지 늘 분석하고 고민해야 합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오늘은 먹히는 방법일지 몰라도, 내일은 안먹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으로 돈버는 바닥은 늘 시시각각 변합니다. 그래서 정답은 없습니다. 내가 이렇게 해서 안됐지만, 누군가는 이 방법으로 성공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블로그를 세팅하고, 블로그 발전을 위해서 공부하세요.

과거의 글도 재활용하자

과거에는 조회수도 많이 나오고 수익도 좋았던 글이지만, 지금은 힘을 잃고 죽은 글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글들을 약간 손만봐서 새로운 글로 발행하는것도 방법 입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현재로 발행하기가 있습니다. 그러면 과거의 글이 현재 날짜로 발행이 됩니다.

내용보강을 하고 사진도 바꾸고 새로운 글로 만들어서 발행시킬 수 있습니다.

아예 새로운 글을 쓰는것 보다 시간이 절약되고 좋습니다.

하지만 재발행 기능을 자주 사용하면 블로그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검증되지는 않았지만, 적당히 활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구글에서는 과거의 글을 수정해서 보강하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잘 활용하면 구글에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동화 블로그의 본질

블로그는 늘 살아있어야 합니다. 매일같이 포스팅이 작성되야 활성화된 블로그로 인식을 받습니다.

하루에 15개 쓰고, 1주일 동안 글을 발행하지 않으면 그 블로그는 좋지 못한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라리 하루에 1개를 쓰더라도, 매일같이 포스팅을 업로드해서 7일간 7개 글을 발행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예약발행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꾸준히 내 블로그를 업데이트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빠르게 포스팅을 축적시켜서 수익을 극대화 시키고 싶을 것입니다.

블로그는 글을 올린다고해서 유튜브처럼 수익이 대박으로 팍 터지지 않습니다. 이슈글을 작성하면 팍 터질수도 있지만 오래가지 못합니다.

이슈는 내일되면 없어지니까요.

블로그는 요행을 바라기 보다는 꾸준함이 중요합니다. 꾸준하게 쌓아가면 쌓아온 보상들이 어느순간에 팍 터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화 블로그를 활용해서 블로그를 오래오래 유지시켜야 합니다.

추천글 읽어보기

티스토리 주제 잡블로그vs전문블로그 어떤걸 해야 할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