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대출 종류와 방법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신용자대출 관련 정보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살아가다보면 큰 돈이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금융권에서 대출을 해야 합니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보통의 대출이라면 바로 신용등급이랑, 소득증빙입니다.

하지만 내가 이미 대출을 받고 있어서, 연체로 인해서, 미납으로 인해서.. 등 다양한 이유로 저신용인 상태라면 대출을 받기 쉽지 않습니다. 받는다고 하더라도 그 액수는 크지 않겠죠.

그렇지만 저신용자라고 해서 대출을 받지 말란 법은 없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돈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지 저신용자대출이 가능할까요?

저신용자대출 종류와 방법 알아보기

저신용자대출

요즘 시중은행중에 가장 핫한 바로 카카오뱅크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상품 중에는 비상금 대출이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이 상품을 이용하면 저신용자대출이 가능합니다. 소액대출 개념이고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1~8등급까지 범위가 넓기 때문에 저신용자에게 좋습니다. 대출금리는 3%수준으로 차등적용 됩니다.

카카오뱅크는 앱으로 대출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에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대출금이 나올 때 까지 소요시간이 상당히 짧습니다.

이 저신용자대출 상품의 경우에는 소액대출이지만, 마이너스 통장개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대출을 받아도, 사용하지 않으면 대출 이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미리 받아놨다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K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대출

이와 비슷한 저신용자대출로 K뱅크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대출이 있다고 합니다. 비슷한 개념입니다.

신용등급 1~6등급까지 가능하고, 심사기준을 통과하면 된다고 합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3.20%부터 라고 합니다. 최대 5년까지 유치 가능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은행들에서 저신용자대출을 위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잘 검토해서 본인에게 유리한 대출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대출금리가 유리한 은행들이 있습니다. 잘 검토해서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요즘에는 저신용자대출을 위해서 은행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이나 앱으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그래서 대출한도랑, 대출금리까지 조회가 가능하고 바로 즉시 대출이 가능합니다. 잘 알아보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신용자대출을 함에 앞써서 반드시 상환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자금계획을 잘 세워야지 나중에 대출한 금액도 잘 갚고 신용등급도 올릴 수 있습니다.

추천글 읽기

서민대출 종류 및 자격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