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 주부대출 종류와 방법 조건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업 주부대출 관련 내용을 정리할게요.

살아가다보면 갑작스럽게 큰 돈이 필요할 경우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전업 주부도 예외는 아닙니다.

하지만, 전업 주부의 경우 직장도 없고 소득이 없기 때문에 은행에서 대출을 하기 쉽지 않습니다.

돈이 없는 사람한테 돈을 빌려주지 않기 때문이죠.

전업 주부대출 받는 모습

전업 주부대출

요즘엔 결혼을 하고, 많은 여성들이 전업 주부로 생활을 하면서 남편소득으로 살아갑니다.

그래서 전업 주부라고 해서 돈이 없는것이 아니죠. 그렇기 때문에 이런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다양한 전업 주부대출 상품이 많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은 1금융권을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 1금융권에서는 전업 주부대출을 하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2금융권에서 많이 전업 주부대출을 실시합니다. 바로 저축은행이죠. 저축은행에서 다양한 상품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신용대출

보통은 대부분 전업 주부대출상품들이 신용 소액대출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직업이 없고, 수익이 없기 때문에 큰 금액을 빌려줄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소액대출이 많습니다.

1금융권에도 전업 주부대출이 있는데요. 대출 한도는 300만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금리는 7% 수준이구요. 신용등급 1~5등급 수준이면 무난하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카카오뱅크가 있어서 300만원 소액대출은 참 쉽게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다들 이름은 들어봐서 아실겁니다. 무려 1금융권입니다. 인터넷뱅크라서 모바일로 쉽게 전업 주부대출이 가능합니다.

설치해서 공인인증서 등록하고 대출실시하면 5분도 안되서 300만원 대출이 가능합니다. 참 편리하죠?

2금융권에서는 다양한 전업 주부대출이 많이 있습니다. 자격조건부터 만30세 이상 기혼여성 대상으로 합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해요. 대출 금리가 12%~24% 수준이라고 합니다.

1금융권에 비해서 금리가 높은 편입니다. 대출한도는 500만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아래 간단하게 정리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 1금융권(시중은행) : 대출한도 300만원 / 금리 7% / 신용등급 1~5 / 카카오뱅크 추천 / 토스도 가능
  • 2금융권 (저축은행) : 만30세 이상 / 주부만가능(기혼여성) / 신용등급 무관 / 금리 12~24% /대출한도 500만원 수준
전업 주부대출 고민으로 인한 두통 발생

전업 주부대출(담보대출)

전업주부라고 해도, 돈이랑 ,직장은 없지만, 부동산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파트,빌라,차,토지 등 말이죠.

이런 부동산이 있는 경우라면 더욱 유리합니다. 소득이 없어도 담보대출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아파트가 있으면 아파트론을 통해서 담보대출을 실시하면 됩니다.

차량이 있다면 오토론을 통해서 담보대출을 실시하면 되구요. 담보대출의 경우 대출 금리가 비교적 유리합니다.

아파트론 같은 경우는 최대 2억 수준, 오토론은 최대 7000만원 수준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담보대출로 전업 주부대출을 할 경우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 소득이 없어도, 대출가능한 것이 특징.
  • 아파트론, 오토론 다양하게 가능
  • 아파트론 : 최대 2억 까지 가능/ 본인명의 소유 아파트/ 공동명의는 문의 필요
  • 오토론 : 최대 7000만원 까지 / 차량 연식 확인 필요

전업 주부대출(신용카드)

전업 주부 특징이 소득이 없다는 것입니다. 소득을 증빙하기 위해서 무언가가 필요한데요. 바로 신용카드 실적입니다.

실적 바탕으로 소득을 추정해서 전업 주부대출을 해준다고 합니다. 은행마다, 상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신용카드 사용실적 1년만 있으면 전업 주부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카드사에 문의를 해보시면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명의 휴대폰도 있어야 합니다.

  • 본인명의 신용카드 필요. 1년 실적 필요
  • 본인명의 휴대폰 필요. 인증필요.
전업 주부대출 을 고민하며 잠못이루는밤

전업 주부대출(소액대출)

카카오뱅크나 토스를 통해서 300만원 정도 전업 주부대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도 범위가 넓고 특별한 제한이 없습니다.

서류도 필요 없구요. 공인인증서,휴대폰만 있으면 바로 전업 주부대출이 가능한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마이너스 통장 개념이라 내가 사용한 금액만큼의 이자만 발생합니다. 참 편리하죠.

그래서 젊은 사람들이나 무직자,주부가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같은 경우에는 중도상환수수료도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돈을 갚는데 매우 좋습니다.

  • 카카오뱅크(인터넷은행 / 1금융권) : 소액대출 상품 이용하기(마이너스 통장 개념)
  • 토스도 가능 비슷한 개념.

마무리

이렇게 전업 주부대출 관련 정보글을 정리해봤습니다. 대출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반드시 본인이 목표하는 금액을 잘 정하고 대출금리,상환기간 등 꼼꼼하게 확인을 해야합니다.

그래야지 대출이자도 잘 갚고 연체가 되지 않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불행한 일이 벌어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으로 전업 주부대출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