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 통증 이것 때문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정수리 통증 을 참 많이 느끼게 되는데요. 왜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지 원인이 분명히 있다고 합니다.

자세하게 알아보고 원인을 해결해보세요.

정수리 통증 원인

정수리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머리 통증보다는 다른 곳에서 발생하는 원인 때문에 생기는 방사통이라고 합니다.

주로 정수리 통증의 원인은 목이나 어깨 쪽에 근육이 경직되면서 생긴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수리에 통증이 발생한다고 해서 두통으로 생각해서 진통제를 먹어도 근본적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이유입니다.

정수리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목 뒤랑 어깨를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2~3일 정도 꾸준히 마사지를 해 주면은 정수리 통증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정수리 통증 호소하는 여성의 사진

두피 자체 문제

하지만 간혹 정수리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정수리쪽에 있는 두피 자체에 문제가 생긴 경우라고 합니다.

두피 자체의 원인이 생기는 경우는 참 다양합니다. 피부병 질환일 수도 있고 대상포진 일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빨리 병원에가서 전문의사에게 진찰을 받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피부질환

정수리 통증 원인이 피부질환이라고 한다면 피부과에 가서 정밀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병은 전염이 되기 때문에 두피 전체에 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바이러스나 염증 같은 것이 신경에 감염이 된다면 2차적인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위생관리를 위해서 물건을 공용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개인 물건을 사용하면서 전염을 예방하는게 좋습니다.

탈모증상

그리고 정수리 통증으로 따갑고 쓰라린 증상이 느껴다면 탈모의 증상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니면 최근에 파마를 했거나 염색을 했을 경우 약에 의해서 두피가 손상됐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도 정수리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염색을 할 때에는 반드시 주의하세요. 염색약의 성분을 잘 확인하세요.

되도록이면 개인이 하지말고, 헤어샵에 가서 전문가에게 염색을 부탁하세요.

그래야지 피부질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무리

정말 다양한 원인으로 정수리 통증이 발생을 하는데요. 일단은 육안으로 정수리의 문제가 없는지 확인 좀 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피부가 부어오르거나 빨갛게 변해있다면 피부병을 의심하세요.

겉으로는 문제가 없는데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이 된다면 방사통을 의심하고 어깨나 목을 마사지를 풀어 주세요. 그리고 스트레스를 최소화 해주는게 좋습니다.

두피 마사지 나 턱 관절 운동을 통해서 머리 쪽으로 가는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된다면 정수리 통증을 어느 정도 호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 정수리 통증은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관련글 읽어보기

뒤통수 통증 원인과 예방법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