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설치 손쉽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PC에서 사용하려면 설치를 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설치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무료 다운로드 받기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에 카카오톡을 검색해봅니다.

카카오톡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기

저는 구글을 사용하기 때문에 구글에서 카카오톡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로 접속하기 위해서 검색결과를 클릭합니다. 아니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이동합니다.

https://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

카카오 홈페이지로 이동이 완료되면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버튼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카카오톡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다운로드 버튼에 마우스를 올리면 위 사진처럼 나타납니다. PC버전에서 WINDOWS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혹은 자신이 MAC OS를 사용하고 있다면 MAC OS용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폴더로 이동해서 카카오톡 파일을 실행합니다.

카카오톡 설치

실행파일을 실행시키면 보통의 프로그램처럼 설치가 진행됩니다. [다음]을 눌러서 계속 진행합니다.

진행하다 보면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를 선탠하는 화면이 아래처럼 나옵니다.

카카오톡 설치 구성요소 선택하기

본인이 희망하는 항목을 체크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다른 항목은 상관이 없지만, 맨 아래 항목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NAVER나 다른 검색엔진을 사용하고 있다면, 저 항목을 풀어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자동으로 DAUM이 인터넷 시작페이지로 변경됩니다.

요소 선택이 끝났다면, [설치]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설치 완료 화면이 등장하게 됩니다.

카카오톡 설치 완료 화면

바로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싶다면, 체크박스를 확인하고 [마침]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카카오톡 PC로 접속해서 인증 받기

카카오톡이 실행이 되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PC에서도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로그인을 하면 계정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PC에서 로그인을 하면 인증 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러면 모바일에서 PC접속 인증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모바일에서 카카오톡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우측 아래에 더보기로 이동해줍니다.

더보기 메뉴에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해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개인/보안]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보안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번호를 입력해서 카카오톡 PC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 부분에서 다른기기로그인시 알림을 설정할 수도 있고, 인증된 기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PC접속된 계정을 로그아웃 시킬 수 있습니다.

공공PC나 회사PC에서 까먹고 카카오톡 로그아웃을 하지 못했다면, 이 기능을 이용해서 PC카카오톡을 로그아웃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하는 방법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