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파킹통장(원)

요즘엔 다양한 수단으로 사람들이 재산을 늘립니다. 예전엔 그냥 근로소득으로 먹고살고 다 할 수 있었지만, 요즘은 안그렇거든요. 그래서 다양한 금융지식과 끊임없이 돈을 굴려야 합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최근 인터넷뱅킹 업체에서는 너나 할 것 없이 고객 유치를 위해 저마다의 새로운 ‘파킹통장’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파킹통장’ 이란 ‘parking = 주차’에서 나온 용어로 주차를 하듯 목돈을 잠시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통장입니다.

일반통장과의 차이점?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통장에 자금이 고정되어 있으면 파킹통장은 일반 수시 입출금 통장보다 높은 금리의 이자를 지급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5천만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서는 예금보험공사 인증, 예금자 보호를 적용받으므로, 원금 손실에 대한 걱정없이 돈 차곡차곡 쌓아나갈 수 있습니다.

연 2% 높은 금리의 이자율 파킹통장

토뱅 파킹통장은 높은 이자율이 특징입니다. 요즘같이 저금리 시대에서 통장 이자가 높다? 흔치 않습니다.

1억원 이하까지는 연 2%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하지만 1억원이 초과되면 초과된 금액부터는 연 0.1%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예를들어, 통장에 1억 2천만원을 넣어두셨다고 가정했을 때, 1억원 까지는 연 2%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지만, 나머지 초과된 2천만원에 대해서는 연 0.1% 이자율을 적용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매일 이자 지급받기

얼마 전에 토스 통장을 확인해 보니 ‘매일 이자받기’라는 새로 추가된 기능이 생겼더라구요.

이게 뭔가 하고 자세히 살펴보니 통장에 예치된 금액으로 발생된 이자를 매일매일 받을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은행 통장 이자는 많게는 월 1회, 적게는 연 1회 이자를 지급하는데, 토스뱅크 통장은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 파킹통장 계좌 개설방법

토스 파킹통장 계좌를 만드는 방법은 토스 어플 설치 후에 3분 안에 계좌 개설이 가능 할 만큼 정말 간단합니다.

1. 어플 스토어에 ‘토스’를 검색하시고, 어플을 다운 받습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후 어플 접속을 하면 홈화면에 ‘토스뱅크 출시 –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하세요!’ 터치.

‘통장만들기’를 누르고 본인 확인 절차 해주세요.

이름 / 휴대폰 번호 / 이메일 / 주소를 입력하고 토스뱅크 계좌에서 사용할 비밀번호를 설정.

3. 마지막으로 비대면 신분증 확인절차를 거치면 토스뱅크 통장 개설이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