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발생원인과 해결책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허리 통증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책상에 오래 앉아서 생활을 하는데요. 그래서 허리 통증이 자주 발생하는 편입니다.

보통의 많은 사람들이 책상에 앉아서 생활을 하는 시간이 은근히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도 앉아서 가는 경우도 많고요.

이렇게 우리 인간들은 앉아서 생활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 경우 자세가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올바른 자세로 앉아 있어야지 허리 통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허리 통증 엑스레이 이미지 사진

허리 통증 발생 원인

허리 통증이 발생하는 대부분의 경우는 자세가 올바르지 않기 때문에 허리에 있는 척추 뼈 변형 의해서 허리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허리 통증 같은 경우에는 자세 불량 때문에 발생하는 확률이 매우 많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불량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게되면 허리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것은 단시간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평상시에 오랫동안 불량한 자세로 앉아 있었기 때문에 우리몸이 변형 되었기 때문에 그로인해서 허리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척추를 허리는 우리 몸의 중앙에 위치해 있어서 우리 몸의 중심을 잡아주고 수 많은 신경과 혈관들이 지나가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허리 및 척추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우리는 다양한 통증을 느끼게 되고 우리 몸에 이상 증상이 발생하게 시작합니다.

이렇게 불량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어서 우리 몸에 변형이 생기기 시작하면 허리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미 통증이 발생하고 있는 경우라면 우리 몸의 자세가 매우 흐트러져 있는 경우가 큽니다. 이 경우에는 다시 바로 잡아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야지 허리 통증을 최소화 및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습관 때문에 우리는 늘 잘못된 자세로 다시 돌아가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를 지속적으로 꾸준히 유지하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병원에 가서 허리 통증 관련 전문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 자세를 올바르게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야지 허리 통증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외부의 강한 충격으로 인한 통증

이렇게 허리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자세 불량이 매우 큰 원인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불량뿐만 아니라 다른 요인 때문에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과격한 스포츠 라던가 교통사고로 인해서 허리 쪽에 과도한 충격이 가해져 있을 경우에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심각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교통사고 같이 짧은 시간에 강력한 외부 충격이 가해 진다면 우리 허리에 있는 척추의 뼈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크가 탈출 되면서 주변 신경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라면 반드시 병원에 가서 허리 통증 관련 진료 및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허리 통증 그래픽 사진

허리 통증은 반드시 병원에 가세요

스포츠 활동을 통해서 부상을 입어서 허리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 봐야 합니다.

단순히 쉬면 낫겠지 하는 생각으로 방치하다가는 더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특히 허리디스크나 허리통증 같은 경우에는 초창기에 치료를 받으면 쉽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기간 방치하게 될 경우에는 우리 몸의 변형도 발생할 수 있고 추가적인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허리 통증이 발견되는 즉시 병원에 가서 진료 및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 허리 통증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허리는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허리에 통증이 발생하게 되면 우리는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매우 커지고 신체적인 제약이 많이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허리 통증에 대해서 평상시에 관심 갖고 허리 통증 발생했을 때 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무엇보다 평상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