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운데 발가락 통증 원인을 알아보고 치료하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운데 발가락 통증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아하면서 가운데 발가락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좀 많이 있는데요. 그만큼 발가락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신체 부위는 많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그만큼 통증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가운데 발가락 통증 진단

-가운데 발가락 통증 원인

아주 쉽게 설명드리면 가운데 발가락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높은 구두나 불편한 신발을 신는 경우라고 합니다.

이런 신발들을 신다 보면은 발가락 앞쪽에 자극이 많이 가해지면서 가운데 발가락이랑 네 번째 발가락 사이에 통증이 발생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보다 자세한 원인은 전문 병원에가서 진단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가운데 발가락 통증 원인은 불편한 신발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가운데 발가락 통증 사진

-증상

걸을 때 통증이 발생합니다. 가운데 발가락에 화끈거리는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감각이 저하되면서 불편함이 생깁니다.

이런 증상들은 보통 조금 휴식을 취하면 나아지는 경우가 있어서 대부분 그냥 무리를 해서 그런가보다. 생각을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어간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운데 발가락 통증을 장시간 방치를 하는 경우에는 합병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신경손상을 입게되면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발목염좌나 아킬레스건염 같은 질환을 발생시킵니다.

이런 가운데 발가락 통증은 점점 심해지면 다리를 타고 올라오면서 허리통증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가운데 발가락 통증 엄지

-치료

가장 좋은것은 전문 병원에 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요즘엔 통증의학과라는 곳이 있습니다.

한의원도 좋구요. 나에게 맞는 병원에가서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보통은 약물 치료를 통해서 통증을 줄여줄 수 있는데요.

단순히 이런 약물치료만 가지고는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편한 신발을 신는게 좋습니다. 발을 무리하게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가운데 발가락 통증 무지외반

-예방

발을 무리하게 사용하는 직업이라면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발을 자주 마사지 해주세요. 불편한 신발을 신지 마세요. 하이힐을 신어야 한다면 갈아신을 신발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외출을 하고 집에오면 발바닥 마사지나, 족욕을 통해서 발의 피로를 풀어주세요.

족욕할 때 아로마 향도 같이 첨가를 한다면 심신안정에도 좋습니다.

자는 동안은 발을 심장보다 높게 하고 자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발의 붓기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가운데 발가락 통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를 원하면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