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 통증 종류와 원인에 어떤것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절염 통증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에는 수많은 관절이 있는데요. 이런 관절들의 염증이 생기게 되면 우리는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보통은 관절염 통증 같은 경우에는 나이가 많은 사람이 주로 걸린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도 관절염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관절염 같은 경우에는 주로 사용하는 손이나 손가락 그리고 무릎이나 발목에 자주 걸린다고 합니다.

관절염 통증

-관절염 통증(류마티스 관절염)

대표적인 관절염 통증으로는 바로 류마티스 관절염에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 대표적인 자가면역질환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 속에 있는 정상 세포들을 공격하면서 관절염 통증을 유발하는 질병인데요.

이런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치료법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일단 이렇게 관절염 통증을 유발하는 류마티스 관절염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강하게 유지시켜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잘 먹고 개인 위생 관리를 잘 하고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에 발생을 시작하면 손가락 관절에 시작으로 염증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서 손가락 가운데 마디가 아프기 시작하면서 손가락이 굳는듯한 강직 증상이 시작되는데요.

이러한 강직 증상은 1시간 이상 계속될 경우 류마티스관절염을 의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손가락 통증

이렇게 류마티스관절염이 초기에 발생을 하면은 식욕부진을 느낍니다. 그리고 피곤한 기운을 느끼고 쉽고 우울한 증상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은 단순한 감기 라든가, 컨디션 저하를 의심하기 쉽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침에 일어났을 때 손가락 마디가 보고 자게 굳는다는가, 통증이 발생하고 혹은 손가락이 부어오르거나,

손가락의 열감이 느껴지는 경우에는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인한 관절염 통증을 의심하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에 시작되면 손가락 마디가 변하기 시작하면서 관절염 통증을 발생시킵니다.

그리고 이러한 관절염 통증은 좌우대칭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러한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을 느끼고 있는 사람이라면 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염 통증 진단하기

-방아쇠수지증후군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관절염 통증으로는 바로 방아쇠수지증후군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아침에 일어났을 때 손가락 마디가 매우 뻣뻣하고 손가락을 움직일 때 딸깍하는 걸리는듯한 느낌이납니다. 그래서 이런 이름으로 불립니다.

아침에 일어나서는 손가락 마디가 뻣뻣하지 만 일상 생활을 하다 보면은 다시 손가락 마디가 자연스럽게 움직입니다.

그리고 밤이 되면은 다시 관절염 통증이 발생을 하면서 손가락 마디가 뻣뻣해집니다.

다음 날 아침에는 더욱더 뻐근한 느낌이 드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관절염 통증을 의심하고 방아쇠수지증후군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 같은 경우에는 손가락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에게 더욱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는 경우 해당됩니다.

관절염 통증 진단사진

손가락 통증 예방방법

이런 관절염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가락 사용을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을 무리하게 사용하는 경우에는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손을 담가서 찜질을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손가락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관절염 통증 관련 내용을 한번 정리해 봤는데요. 평상시에 관심을 가지고 관절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관절에 이상이 생겨서 통증이 생기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병원에 빨리 가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 같은 경우에는 자연회복이 매우 느리거나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문병원에서 전문 치료를 받으면서 빨리 회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으로 관절염 통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추가적인 글을 통해서 관련 정보를 더 얻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