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통장 개설! 환테크 시작하자!

달러가 약해지기 시작하면 사람들이 환테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합니다. 이때 필요한것이 바로 달러 통장 개설!

달러 통장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지 환테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환테크는 간단하게 설명하면 시세 차이로 수익을 발생하는 구조 입니다.

달러 가지가 낮을 때 구매를 했다가, 가치가 오를 때 파는 것이죠. 참 간단하죠? 하지만 생각 처럼 쉽지 않습니다!

달러 통장 개설! 환테크 시작하자!

달러 통장 개설

가장 기본적인 달러 통장을 만들어야지 환테크 시작이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비교적 수월하게 달러 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은행에 직접 방문해야 했고, 만드는 목적도 존재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여러가지를 물어보면 사람심리가 만들기 싫어집니다.

내가 만들어서 쓰겠다는데 뭐 그리 궁금한게 많을까? 하는 생각이 들죠.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발달한 시대 입니다. 그래서 은행에 가지 않아도 달러 통장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달러 통장은 은행 홈페이지나 앱에서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외화 예금 통장 활용

달러 통장이지만 실질적으로는 외화 예금 통장이 더욱 정확한 명칭 입니다. 그래서 달러 뿐만 아니라 엔화, 유로화 등 다양하게 입금이 가능합니다.

달러 통장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달러 뿐만 아니라 다른 외화 가치가 낮을 때, 구매했다가 통장에 넣어둡니다.

그리고 추후에 해당 외화가 반등해서 가치가 올라간다면, 그때 원화로 인출하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달러 통장의 장점으로는 달러를 넣어두면 이자수익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자 수익과 환율 수익까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 입니다.

게다가 해외여행을 가는 경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미리 사둔 달러가 있다면 좋습니다.

새롭게 환전을 하려고하면 환율 때문에 손해를 보는 경우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달러 통장 은행 추천

요즘에는 은행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지 참 고민이 되는데요. 은행별로 혜택을 분석해보는게 좋습니다.

주로 은행별로 비교할 때는 우대환율, 특별금리 부분을 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통장에서 입출금을 할 경우에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수수료 부분도 중요하게 보면 좋습니다.

입금의 경우 현찰로 해야하며, 입금만 해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동일 화폐단위로 입출금을 하면 유리합니다.

달러로 입금했다가 유료화로 출금을하면 수수료가 더욱 많이 발생합니다.

이 포스팅에서 모든 은행의 달러 통장 정보를 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중은행 달러 통장을 검색해서 비교해보시면 편리합니다.

외화 수수료 은행별로 비교하기

(여기서 제공되는 수수료의 경우 참고 목적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수수료는 해당 은행에 직접 문의하시는게 정확합니다.)

보통 자신의 주거래 은행이나 SC제일은행을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특히 SC제일은행은 애드센스 지급을 받는 사람들에게 유명합니다.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수익이 소규모인 사람에게 좋습니다.

달러 통장 주의사항

많은 분들이 달러 통장을 만들어서 다양하게 사용합니다. 그 중에서도 환테크 목적 때문에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달러 통장으로 환테크 수익을 내는것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달러의 변동폭은 크지 않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예측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달러가 저렴할 때 대량으로 구매하면 좋지 않습니다. 오히려 가치가 더 하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씩 구매하고, 나중에 가치가 올랐을 때 조금씩 팔면서 차익을 얻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달러를 사고 팔때 수수료가 존재합니다. 발생한 수익보다 수수료가 더 높다면 손해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이득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너무 자주 거래를 한다면 수수료 때문에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달러 통장에 대한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달러 통장에 관심이 있다면,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실겁니다. 예금 적금으로는 돈을 많이 모을 수 없습니다. 물론 예금 적금도 잘 활용해서 돈을 계속 굴리면 좋습니다.

이왕 굴리는거 한화보다 외화가 더 좋습니다. 그리고 통장도 지출별, 목적별로 나눠서 관리하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또 하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게 바로 CMA통장 개설입니다. 하루만 돈을 넣어놔도 수익이 발생합니다. 요즘에 CMA통장도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하니까 만들어 보시는게 좋습니다.

추가로 환테크 종류도 알아보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읽어보기

CMA통장 금리 알아보고 당장 만들어보세요

환테크 종류와 방법 알아보고 실천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