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전에 확인할 사항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관련된 정보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대출 상품도 있고 다양한 마이너스통장 상품들도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마이너스통장 개념을 잘 알고 계신가요.

마이너스 통장은 이름 그대로 내 통장에 마이너스 한도 금액까지 사용할 수 있는 통장을 의미합니다. 어떻게 보면 대출이라고 비슷한 개념이지만 대출은 아니죠.

그래서 요즘에 많은 사람들이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대출과는 다르게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어서 사용하게 되면 본인이 사용하는 마이너스 금액만큼에 대한 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매력적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관련된 정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중요한 포인트만 챙겨보세요

시중은행에서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요즘에는 시중에 정말 다양한 제 1금융권 은행들이 많이 있습니다.

본인이 주로 거래하는 은행이 라던가 집에서 가까운 은행 가서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은행 앱이 보편화 되어 있고 인터넷 뱅킹이 되는 세상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마이너스 통장 같은 경우에는 직접 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은행에 문의해 보시는게 빠르게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 재직기간 6개월 이상(건강보험공단에서 확인가능)
  • 최대한도 1억5천 만원
  • 1년 단위 연장 최대 10년까지
  • 금리 3.05~6.5% (개인 조건에 따라 변동)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만들고 싶다면 카카오뱅크에서 있는 마이너스 통장을 만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고 싶다면 일단 재직 기간이 6개월 이상으로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건강보험공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한 마이너스통장 한도 같은 경우에는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된다고 합니다.

이런 통장 한도의 경우에는 본인의 신용등급이나 다양한 평가지표로 산정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확인하는것이 정확합니다.

그리고 기간 같은 경우에는 1년 단위로 해서 최대 10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증빙 서류 같은 경우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필요하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해서 제출 할 수 있기 때문에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가서 준비 서류를 준비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어야 되는 이유는 바로 낮은 금리에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제 1금융권이기 때문에 다른 메리트가 있고, 낮음 금리가 매력적이라고 합니다.

이런 금리 같은 경우에는 본인의 신용 등급 및 다양한 평가요소가 있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거 있어 갑니다 보통은 3.05%에서 6.5% 사이에 금리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꼭 카카오뱅크가 아니더라도 일반 시중은행에서 다양한 상담을 통해서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연장하려면?

위에서 언급하기론,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위해서는 직접 은행에 방문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고 나서 연장을 하려면은 은행 점에 방문 할 필요 없이 전화로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고 계시거나 혹은 만들 계획이 있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여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대해서 한번 알아 봤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마이너스 통장 이만큼 하나쯤은 가지고 있으면 내가 편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대출을 하던가 이렇게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자금 계획을 잘 세워서 운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내 수입보다 과도한 지출이 발생하게 되면은 나중에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사전에 잘 자금 계획 및 상환 계획을 세운 다음에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추가로 관련글 읽기

소액대출 200만원 하는 방법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