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햇살론 자격조건 및 한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직자 햇살론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같은 경우에는 여러분들이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바로 정부지원 대출상품으로 서민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이런 상품 같은 경우에는 신용 등급이 낮거나, 서민의 경우 소득이 적은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주로 1금융권이나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사람들을 지원해 주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무직자 같은 경우에는 다소 대출을 받기 어렵습니다. 소액 대출은 가능하지만 큰돈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어떻게 해야지 무직자도 햇살론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직자 햇살론 자격조건 및 한도 알아보기

무직자 햇살론

보통의 햇살론 대출 기준 같은 경우에는 최소 소득증빙이 가능한 3개월 이상의 실적이 있어야 하고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신용 등급 경우에는 6등급에서 10등급 사이인 사람들은 4,500만 원 이하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햇살론 대출을 받을 경우에는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무직자의 경우는 소득 증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무직자 햇살론은 대출을 받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대출한도

무직자 햇살론 대출 상품 중에서는 생계자금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 기준으로 봤을 때 1등급에서 5등급 사이는 최대 1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6등급 경우에는 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7등급은 800만원 까지, 8등급은 600만원, 9등급 이하는 4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신용 등급에 따라서 대출 한도가 차등 적용됩니다.

그리고 대출금리 같은 경우는 7~ 9% 수준으로 정해 진다고 합니다.

무직자 햇살론 받는방법

위에서도 언급을 해드렸지만 실질적으로 3개월 동안 소득증빙이 불가능하면 무직자로서는 햇살론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일용직으로 일을 하거나 프리랜서로 활동을 했으면 최소한 3개월 실적 증빙이 가능하다면 햇살론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3개월 실적이 준비 가능하면 무직자도 햇살론 대출을 신청을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에 재직 증명이 어려운 경우에는 다른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무직자 같은 경우는 대출하기 어렵지만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으면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보유한 해당 은행에 사용 실적이 1년 이상 있으면 카드 실적만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은행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하는 방법 알아보기

아니면 신용카드를 통해서 카드론을 받을 수 있지만, 이 방법은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안 그래도 낮은 신용등급인데 더욱 신용등급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무직자햇살론 대출 받는 방법으로는 대부업체도 있습니다.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방법 알아보기

대부업체 같은 경우는 잘 알아보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어디를 가나 법정금리 기준은 최대치가 24%입니다.

하지만 대부업체 같은 경우에는 꼼수를 쓰면서 금리가 상당히 높게 형성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이자를 잘 계산해 보세요.

대출 이자가 부당 하다고 생각이 든다면 대출을 받으면 안 됩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 무직자 햇살론 대출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는데요.

간단하게 요약을 하면은 재직기간 증명이 가능하다면 도전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재직 증명이 어려운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통해서 대출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드론이나 대부업체 같은 경우는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해 주세요.

추천글 읽기

무직자 대출 방법과 조건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