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뒤꿈치 통증 원인과 치료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우리는 늘 걸어 다니기 때문에 발뒤꿈치 통증 때문에 불편함이 생기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어떤 이유로 이런 통증이 발생하는지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발뒤꿈치 통증

발뒤꿈치 통증 원인

발뒤꿈치에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참 다양하다고 합니다. 보통 우리 발바닥 같은 경우에는 아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발바닥에 작용하는 충격들을 흡수해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발바닥이 평발을 경우에는 충격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서 발바닥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발바닥 전체에 통증이 발생을 하게 되면서 발뒤꿈치 통증도 같이 발생되게 합니다.

체중 증가

그리고 갑자기 체중이 늘어나면서 비만이 되는 경우에도 발뒤꿈치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발은 우리 몸에서 체중을 지탱해주고, 걷거나 뛰게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중이 늘어나게 되면 발바닥에 작용하는 하중이 증가 하면서 발뒤꿈치에 무리가 갑니다. 이렇게 되면 발 뒤꿈치에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 다른 발뒤꿈치 통증 원인으로는 무리한 스포츠 활동이 있습니다. 무리하게 발을 많이 사용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발의 피로도가 쌓이면서 발 뒤꿈치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노화 원인

인간의 노화되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가면서 근력 양이 줄어들면서 발바닥에 탄성을 잃어버린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바닥에 충격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통증으로 발전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발뒤꿈치 통증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참 다양하게 있는데요. 평상시에 신발을 불편한 것을 오래 신으면 발뒤꿈치 통증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발에 맞고 편한 신발을 신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발뒤꿈치 및 발목통증 호소

통증 증상

발 뒤꿈치에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이 참 다양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보통은 족저근막염 때문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우리 발바닥 밑에 위치에 있는 근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요. 이렇게 염증이 생기게 되면 발뒤꿈치에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오래 걷거나 달리면 발바닥이 아파옵니다. 그리고 장시간서 있을 때 발뒤꿈치 통증이 더욱 심해집니다.

아침에 자고 일어났을 때 발뒤꿈치 통증이 더욱 심해집니다.

활동을 하다 보면은 발뒤꿈치 통증이 약해지지만 조금 휴식을 취했다가 다시 걷게 되면 찌릿찌릿한 통증이 다시 발생합니다.

  • 오래 걷거나 달리면 발바닥 통증 발생
  • 장시간 서 있으면 통증
  • 아침에 일어났을 때 극심한 통증
  • 활동하면 통증 약해지지만, 다시 통증이 생김
발목통증 호소

발뒤꿈치 통증 치료

발뒤꿈치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의 경우라면 발을 매우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휴식을 취해야 되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병원에 가서 제대로 된 진단을 받고 약물 처방을 받으면 발뒤꿈치 통증을 치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발이 평발이라고 생각이 된다면 깔창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발의 경우에는 충격을 흡수하는데 매우 좋지 않기 때문에 족저근막염 깔창을 사용 해서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구두나 하이힐을 많이 신는 경우에는 충분한 휴식을 위해서 운동화로 갈아 신어 주는게 좋습니다.

집에 들어가면은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는 것도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뒤꿈치 통증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봤는데요.

원인도 다양한만큼 병원에 가서 제대로 된 진단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발뒤꿈치 통증 말고도 다른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읽기

발바닥이 아파요! 왜 그럴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