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이 아파요 원인과 증상이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발목이 아파요 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살다보면 발목이 아픈 경우가 참 많은데요. 젊은사람이나 나이가 많은 사람이나 예외는 아닙니다.

발목이 아파요 원인

발목이 주로 아픈 이유는 무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상시 걷지 않다가 갑자기 오래 걷는경우, 무리하게 스포츠활동을 하는 경우.

그리고 가을철,봄철 갑작스러운 등산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무리하게 발목을 사용하는 경우 발목이 아파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포츠활동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발목 염좌 때문에 발목이 아플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보통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면 회복이 됩니다.

또다른 보편적인 원인으로는 나이가 들게되면 우리몸은 늙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뼈가 약해지고, 연골이 손상되서 없어지는데요.

이렇게 되면 우리는 퇴행성 관절염으로 발목이 아파요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연골이 없어지면, 뼈랑 뼈가 맞닿게 되는데요. 그럼 통증이 심하게 발생합니다.

발목이 아파요 증상을 호소하는 어느 한 여성의 발 사진

증상

보통은 통증을 동반합니다. 염좌의 경우라면 부어오르거나 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심하게 염좌를 당한 경우라면 안에 고인피를 제거해주면 조금 빠르게 회복이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축구를 하다가 다쳐서 한의원에가서 피를 뽑았는데요.

뽑자마자 발목의 운동이 편안해 졌습니다. 하지만 통증은 있습니다. 무리를 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관절염이라면 붓기 뿐만 아니라 열감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치료

병원에 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지 명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통 무리를 한 경우라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낫는데요.

1주일 이상 지나도 상태가 회복되지 않거나 더욱 심해진다면 병원에 가는것이 좋습니다.

다른 원인이 있거나 자연적으로 회복이 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연골이나 인대를 손상당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병원에 가야합니다. 근육이야 다치면 자연적으로 회복이 되는 수준인데요.

인대랑 연골은 회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보통 약물이나 주사로 치료를 합니다. 보다 자세한 치료는 전문 병원에 가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발목이 아파요 증상을 치료하고 있는 의사의 사진

발목이 아파요 예방

무리한 활동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활동을 하기 전에 반드시 스트레칭이나 준비운동을 해주세요.

그래야지 발목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발목이 안좋은 사람이라면 보호대를 착용해서 관절 움직임 범위를 제한하고, 외부 충격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 확실히 발목이 편안하고, 안전하고 좋습니다.

여건이 된다면 평상시 발목 운동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야지 발목 주변 근육들이 인대나 연골을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안 운동은 오히려 근육손상, 부상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이라면 가벼운 걷기, 빨리걷기, 자전거, 수영 등 본인의 체력범위 내에서 적당하게 실시하는게 좋습니다.

운동은 꾸준히 해줘야 좋습니다. 한순간 몰아서 하는것은 그다지 소용이 없습니다.

이것으로 발목이 아파요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관련 글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