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담보대출 효과적으로 받는 방법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부동산 담보대출 관련 정보를 한번 정리해볼게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대출을 받을 일이 참 많습니다. 그리고 대출 상품 종류다 참 엄청나죠.

보통은 개인신용대출을 통해서 그냥 일반대출을 받습니다. 이 경우 그냥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직장에 다닌다면 큰 무리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 한도가 연봉 수준이고, 대출금리가 높은 편이죠. 그렇지만 내가 집이 있거나, 땅이 있으면 이것들을 담보로 해서 담보대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시간에 따라서 발생하는 이자

부동산 담보대출

즉, 부동산 담보대출이란 부동산을 담보로 잡고 대출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일반대출은 내 신용등급이랑, 소득증빙을 담보로 잡고 대출을 해주는 것이지요.

부동산은 말 그대로 부동산을 담보로 잡고 대출을 해 주는 것입니다. 이해가 가셨나요?

부동산의 경우 주로 아파트, 토지, 빌라, 단독주택, 농지, 자동차 등이 있습니다. 이런 자산들은 대부분 가격이 높습니다. 그래서 담보로 잡으면 안정적으로 돈을 빌려줄 수 있죠.

장점은 다른 대출에 비해서 쉽게 대출이 이루어지고, 대출 금리도 저렴합니다. 빌려주는 사람 입장에서 부동산은 확실한 채권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여차하면 그냥 가져가면 되거든요. 하지만 신용등급이랑, 개인소득은? 어찌될지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애매하죠.

아무튼 이런것들이 바로 부동산 담보대출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우리나라 부동산 정책이나 부동산 시장들이 참 혼란스러운거 같습니다. 그래서 부동산 담보대출을 실시하게 되면 어느정도 제약이 큰듯 합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성공하고 대출금 받는 모습

효과적으로 대출 하기

그래서 어떻게 해야지 효과적으로 부동산 담보대출을 할 수 있는지 인터넷에 다양한 정보들이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신탁이라던가, 새마을금고에서 정부규제없이 진행하기 등등 말이죠.

우리나라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서 부동산 담보대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인터넷에서 다양한 정보를 어느정도 수집해 보세요.

하지만 이런 인터넷에서는 부동산 담보대출관련 정보는 기본적인것 밖에 없을 것입니다. 아마 고급 정보들은 각종 강좌나, 개인적인 모임에서 많이 오고 가고 할 것입니다.

요즘에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이나, 밴드가 활성화가 많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공통관심사들이 있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정보를 공유하는 방이죠. 이런 곳에서도 활동을 통해서 부동산 담보대출관련 정보를 얻는것도 좋습니다.

아니면 대출이기 때문에 시중은행이나 저축은행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보는것도 좋겠죠.

그래야지 내가 가진 부동산의 가치를 정확하게 알고, 대출을 하면 얼마까지 한도가 책정이 되는지, 대출 금리는 어느정도인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지 등을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대출금리 이자 계산을 잘 해야한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 부동산 담보대출 관련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본인이 부동산을 가지고 있다면 자산가치를 분석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가치를 가지고 대출을 얼마나 받아서 다른 곳에 투자를 할 수 있을지 자금확보 및 투자관련 계획을 잘 세우는 것이 좋겠죠.

요즘은 돈이 돈을 버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돈 있는 사람들이 돈을 더 벌죠.

부동산도 많이 보유하고 있다면 끊임없이 공부를 해서 부동산 담보대출을 통해서 자산을 늘려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추가적으로 관련글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