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 1명당 30만원 지급 받는법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코로나가 아직도 식을 줄 모르고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아직도 재난지원금을 주는 군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부산 기장군인데요. 해당되는 군민이라면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재난지원금 신청해서 꼭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

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부산 기장군청에서 발표가 있었는데요. 이번에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금액은 인당 30만원 입니다.

정식 명칭은 제3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이라고 합니다.

대상은 1월 일 이전부터 지원금을 지급하는 날 까지 기장군에 거주하는 군민이어야 합니다. 대략적으로 약18만명 정도라고 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기장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거나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장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거나 아니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젊은 사람들이라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게 편할겁니다.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나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다면 직접 행정복지센터가서 하시는게 편합니다.

위 링크에서 행정복지센터 위치를 확인하시고 미리 연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사람이 몰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난지원금 5부제

재난지원금의 경우 혼잡을 막기 위해서 출생연도 끝자리 기주능로 요일별 5부제를 실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기장군 홈페이지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5부제의 경우 월~금까지 이루어 지며 해당 출생연도 대상자만 가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사전에 잘 확인을 하고 가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날짜가 아니라면 신청이 불가능하니까 꼭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코로나로 인하여 사업이 힘든 사람이라면 코로나 사업 대출 정보글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