뺑소니 무보험 차량 사고 정부 보상금 신청 정보

이 포스팅에서는 뺑소니 무보험 차량 사고 정부 보상금 관련 정보를 정리하겠습니다.

사고를 당한것도 억울한데 뺑소니에다가 무보험 차량이면 정말 난감한데요.

이럴 때 정부를 활용해서 보상금을 신청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뺑소니 무보험 차량 사고 정부 보상금

아마 이전에도 있던 보상금 같은데요. 이번에 새롭게 간편화, 단일화가 되면서 더욱 보상금 신청을 편리하게 바꿨다고 합니다.

뺑소니 무보험 차량 사고 정부 보상금

기존에는 10개 보험회사에서 업무를 수행 했는데요. 이제는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에서 일괄적으로 처리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몰랐던 사람도 많을텐데요. 2023년 1월 1일부터 적용 되는 사항이라고 하니까 관련내용 꼭 확인해보세요!

무보험 차량 뺑소니 사고가 났을 경우 경찰에 사고 피해 접수를 하게 되면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에서 관련자료를 토대로 피해자에게 보상금을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이런 일이 있을 때 스스로 청구절차를 준비하고 서류를 구비해야 했는데요. 이런 자료를 바탕으로 보험사에 청구를 해야 했습니다. 이거 어디 뭐 받을 수나 있겠어요?

이제는 관련된 서류를 구비해서 아래 홈페이지로 접수를 하면 됩니다.

관련 서류의 경우 교통사고 접수증이나 교통사고사실확인원이 필요합니다. 이런 자료는 경찰서에서 발부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고로 인하여 다쳤을 경우 진단서나 치료비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손해가 발생했다면 관련서류를 구비해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 내용을 통해서 어떤 항목들이 보장 되는지 알아보세요.

보상되는 항목들 알아보기

그렇다면 어떤 항목들을 보상 받을 수 있을 까요? 아래 3가지 항목에 대해서 보상금을 신청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 보유자를 확인할 수 없는 차량에 의한 사고
  • 의무보험 미가입 차량 사고
  • 보유자를 알 수 없는 차량에서 낙하한 물체 사고 피해

위 경우에 대해서 가해자로 부터 보상을 받는 경우 중복으로 보상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신청기간의 경우 사고 발생 3년 이내여야 합니다. 위자료나 치료비, 휴업손해액 등에 대해서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차량 낙하물 사고의 경우 22년 1월 28일 이후 사고부터 보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