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그라운드 파일업로드 프로그램 없이 하는 방법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다보면 FTP를 이용해서 루트도메인에 파일을 업로드 할 일이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파일업로드 FTP 없이 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최근에 업데이트된 사이트그라운드 디자인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는 c패널이 존재해서 관리하기가 참 편했는데요. 요즘에는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이제 c패널이 없어진다고 하는거 같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셔야 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 파일업로드 하기

보통은 파일질라같은 FTP 접속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하지만 급하게 다른 컴퓨터에서 파일 업로드를 해야하거나 하는 경우, 파일질라를 설치하고 도메인을 추가하기가 번거롭습니다.

이 경우 FTP프로그램 없이 그냥 사이트그라운드 자체적으로 파일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바로 파일메니저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서 파일질라처럼 파일을 관리하면 편리합니다.

사이트그라운드 로그인하기

일단 사이트그라운드로 접속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활용하시면 편리합니다.

https://my.siteground.com/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파일업로드 FTP 없이 하는 방법
사이트그라운드 로그인하고 사이트툴 접속하기

이 부분에서 websites를 클릭하고 중간에 위치한 site tools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site tools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바로 첫 페이지에 파일관리자가 보이게 됩니다. 클릭해줍니다.

사이트그라운드 파일관리자 접속하기
사이트툴에서 파일관리자 클릭하기

파일관리자를 클릭하면 익숙한 ftp 화면이 등장하게 됩니다.

파일관리자 루트도메인 폴더 접속하기
파일관리자에서 루트폴더 접속하기

이 부분에서 public_html로 접속을하며 루트 도메인입니다. 이렇게 ftp 파일질라 프로그램 없이도 손쉽게 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파일을 수정하고 싶다면 사이트그라운드 파일관리자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ftp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호스팅네임이랑 이것저것 알아야 합니다. 초보자들은 ftp프로그램 접속 조차도 어렵습니다.

파일질라 같은 FTP 프로그램이 어렵다면, 이렇게 그냥 사이트그라운드 파일관리자를 통해서 파일을 관리하시는게 편리하실겁니다.

추천글 읽기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얼마나 벌 수 있을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