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그라운드 파일질라 FTP 프로그램 접속하기

이번에는 사이트그라운드 파일질라 접속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일질라는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FTP 프로그램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사용중입니다.

물론 사이트그라운드는 파일질라 없이도 파일관리자를 통해서 웹상에서 관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FTP프로그램 접속방법을 알아두는것도 좋습니다. 가장 기초적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 파일질라 접속하기

일단 파일질라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구글에서 파일질라로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파일질라 다운로드 받기
구글에서 파일질라 다운로드 검색하기

검색을 하면 이렇게 1,2번째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파일질라가 검색노출이 됩니다. 편하신것으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1번째는 외국사이트 입니다. 접속하자마자 메인페이지에 파일질라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파일질라 클라이언트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으면됩니다. 파일질라 서버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안됩니다. 반드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영어 울렁증이 있다면 2번째를 클릭하시는게 좋습니다. 주소를 보니 KO가 보입니다. 한국어가 제공되는 페이지 입니다.

바로 클릭해서 들어가면 다운로드 가능한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해서 다운로드 하시고 설치하면 됩니다.

자세한 설치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FTP 접속 정보 알아보기

파일질라를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완료 했다면, 이제 사이트그라운드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사이트그라운드 사이트툴 접속하기
사이트그라운드 사이트 툴스 접속하기

로그인을 한 다음에 위의 그림처럼 WEBSITES를 클릭하고 변경된 페이지에서 SITE TOOLS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FTP ACCOUNTS 정보 확인하기
FTP ACCOUNTS 정보 확인하기

그러면 보이는 화면에서 SITE-FTP ACCOUNTS를 클릭해주면 우측에 정보가 나옵니다. 이 정보를 잘 기억해주세요.

파일질라로 사이트그라운드 FTP 서버 접속하기

이제 이 정보를 바탕으로 파일질라로 FTP서버에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아까 설치한 파일질라를 실행시켜주세요.

사이트접속 정보 추가하기

정상적으로 실행이 됐다면, 좌측 상단에 저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바로 사이트를 추가하는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서 접속할 FTP 서버 주소를 입력 해주면 됩니다.

FTP 접속을 위한 계정정보 입력하기

사이트그라운드 FTP ACCOUNTS에서 얻은 정보를 여기다가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2번 정보를 똑같이 2번칸에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3번칸도 마찬가지로 똑같이 계정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4번 연결을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뜹니다.

비밀번호는 사이트그라운드 로그인할때 사용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까지 정상적으로 연결을 하고 접속을 시도하면 끝납니다.

성공적인 FTP 서버 접속 결과

접속이 정상적으로 됐다면, 저렇게 디렉터리 목록조회 성공이 뜨면서 우측에 폴더가 보일 것입니다.

그러면 도메인주소/PUBLIC_HTML폴더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루트 폴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 곳에 사이트 승인을 위한 META HTML파일을 추가하거나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FTP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사이트그라운드에서 제공하는 사이트 툴을 이용해서 파일을 관리하는 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추천글 읽어보기

사이트그라운드 파일관리자 이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