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형 안심전환대출 확실하게 알아보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관련된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높은 금리의 변동금리에서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대출 특판 상품이 출시 됐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제 2의 안심전환대출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1시적으로 출시되는 서민형안심전환대출 상품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자격요건이랑 자격 조건 등 다양한 방법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의 주택담보대출은 금리가 높은 편인데요. 이번에 새로 출시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변경을 하면 높은 금리에서 낮은 금리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서민형안심전환대출 경우에는 1% 때 금리라고 합니다.

상당히 저렴한 금리라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선착순이 아니라 접수 대상을 검토해서 적합한 사람에게 자격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확실하게 알아보면 좋습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특징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서민형안심전환대출 해 경우 만기 기간을 10년에서 30년 중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출금리에 경우에 만기 기간내내 고정이 된다고 합니다. 첫달부터 원금을 전액 균등 분할 상환 해야 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의 경우 선착순이 아니라 일정 기간 동안 신청을 받은 뒤에 심사를 거쳐서 적합한 사람에게 자격을 준다고 합니다.

안심전환대출 자격요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상품은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이기 때문에 부부합산 소득이 8,500만원 이하인 경우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택은 1주택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신혼부부에 경우 자녀가 2명이상이 라면 부부합산소득은 1억 원 이하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초기에 이렇게 해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자격요건이 충족이 되지만, 그 이후에 주택 수가 늘어나고는 할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확인을 해서 주택을 처분하도록 해야합니다.

만약 이행을 하지 않으면 대출 원금을 상환하도록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보통 이런 재확인은 3년마다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민형 안심전환대출를 받기 위해서는 주택의 가격이 9억원이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기존대출 범위 내에서는 최대 5억원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출규제가 강화된 상태이긴 하지만, 이번 서민형안심전환대출 경우에는 주택 담보 대출 비율이 70%, 총부채상환비율 60%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5억 원, 70%, 60% 기준 중에서 가장 낮은 금액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대출금리?

역시나 서민형답게 저렴한 대출금리가 강점 인데요. 적용되는 금리는 신청 방법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보통은 1.85%에서 2.2%까지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출금리의 경우에는 만기 기간에 따라서 다르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택 금융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하게 되면은 0.1%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저 금리 수준인 1.8 5%를 받기 위해서는 근저당을 설정하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하고 대출 만기 기한을 10년으로 설정을 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 서민형안심전환대출 관련된 정보를 한번 정리해봤는데요.

우리나라에서 부동산 집값을 잡기 위해서 조금 더 많은 노력을 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주택담보대출 한도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전세자금대출 조건 제대로 알아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