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현명하게 받기위한 노하우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관련 정보를 정리해볼게요. 보통 대출을 하려면 직장이 있어야 하고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그래야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은행도 보험이 있어야 하니까요.

이번 글에서 신용카드 대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가계부담을 줄이는 방법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현명하게 받기위한 노하우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하지만 내가 만약 무직자고, 소득을 증빙할 수 없는 경우에 대출이 필요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참 난가한데요.

바로 신용카드 소지자라고 하면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금융권에서는 힘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2금융권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에서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에서도 잠깐 설명을 했지만 보통 대출은 직업이 있거나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같은 경우에는 신용카드 실적으로 하기 때문에 직장이 없어도, 소득증빙이 불가능해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대출 조건

은행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보통 신용카드 실적이 1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래야지 이 실적 바탕으로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실적으로 소득증빙을 대신 하는 것입니다.

신용등급은 1~7등급 수준으로 다양하게 있는데요. 본인이 희망하는 은행이나 상품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합니다.

신용등급은 대출금리를 산정하는 척도로 작용하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 대출금리는 12%~24% 수준으로 형성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법정 대출금리 최대는 24% 입니다. 24%를 넘길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을 위해서는 본인 명의 휴대폰이 있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100만원부터 3000만원 수준까지 다양하다고 합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캐피탈이나 저축은행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잘 찾아보시는게 중요합니다.

간단하게 아래 리스트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실적 1년 이상 보유
  • 신용등급 1~7등급 가능(추가 확인필요)
  • 대출금리 12~24%수준(법정 최대 금리는 24%)
  • 본인명의 휴대폰 필요
  • 대출한도 100~3000만원 수준

신용카드 대출 노하우

위에서 언급한 신용카드 대출의 경우에는 금리가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상품을 이용하면 더욱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햇살론이 있습니다.

그리고 새희망홀씨 등 다양한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을 받기전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을 검색해보세요.

관련글 읽어보기

햇살론 대출자격 알아보고 실시하기
새희망홀씨 조건과 취급은행 알아보기

보통 신용카드 대출은 무직자, 소득이 없는 경우 신용카드 대출을 이용합니다.

대출을 실시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하게 됩니다. 소득도 없는 상태에서 신용등급이 하락하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반드시 대출이자를 갚을 계획을 잘 하는게 좋습니다. 대비없이 대출을 일으켰다간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평상시 본인의 신용등급 확인 및 관리도 중요합니다.

신용등급 관련

신용등급 관리하는 방법 알아보기
신용등급 무료조회 하는법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