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자격대상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2023년

이 글에서는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관련 정보를 정리합니다.

아래에 나오는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잘 확인하시고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자격대상 및 신청방법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알아보기

1967년 12월 31일생부터 1949년 1월 1일생 사이에 대한민국 국적 여성분들이 지원하실 수 있는 공공일자리 모집공고 정보 입니다.

이 사업은 일정한 교육과정을 이수한 여성 어르신들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을 직접 방문해서 재미있는 우리의 옛날 이야기와 선연들의 미담을 들려주는 사회봉사형 일자리 입니다.

시급이 4만원으로 알려지면서 유명해진 공공 일자리 입니다. 그리고 교육을 받을 때도 1회당 3만원 실습할 때도 1회당 3만 실습 교육수당이 지급됩니다.

5년동안 일 할 수 있는 매력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도 계시겠지만 바로 현장에 투입되는 것이 아닙니다.

6개월 이상 교육과 실습을 여러 차례 진행하고 2024년 봄부터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렇게 1년 정도 교육을 받고 정식으로 이야기 할머니로 활동을 시작하면 5년 동안 활동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공공 일자리들과 달리 5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전문성을 갖추고 길게 일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집 근처 유아교육 기관에서 하루에 1시간 정도 일주일에 2~3회 1년에 방학 재회하고 34주 정도 일을 하게 됩니다.

어르신들에게 신체적으로 무리가 안 되는 선에서 보람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일자리 입니다.

모집인원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작년에는 1000명을 모집했습니다. 하지만 올해에는 500명을 모집 합니다.

2023년 1월 20일부터 2월 24일까지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홈페이지에서 참여마당 온라인 지원 메뉴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득과 재산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 가능 합니다. 하지만 고정된 직업이 없는 분들에게 가산점이 부여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해당기간에 올바르게 신청을 하시면 1차 서류 2차 면접 과정을 거쳐서 최종 선발 절차가 진행됩니다.

관련된 정보를 잘 확인하시고 신청해서 좋은 일자리 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