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자동광고 효과 알아보기 사용하기

이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자동광고 효과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는 크게 수동광고와 자동광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최근 자동광고가 많이 편리해졌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직은 수동광고를 사용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동광고를 사용하면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갯수 또한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광고는 내가 정할 수 있는것이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효과 알아보기 사용하기

애드센스 자동광고 효과

그래도 애드센스 자동효과를 사용하면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에 저는 새로운 사이트 추가를 해서 자동광고를 적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전에는 전부 수동광고를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최근 자동광고와 그동안 수동광고 데이터를 나름 비교분석한 결과를 정리해봤습니다.

처음 자동광고를 사용하기 시작한 이유는 바로 콘텐츠에 집중하고 싶어서 입니다. 콘텐츠 사이사이에 광고를 배치하는것도 귀찮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광고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전략적으로 광고배치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단순히 콘텐츠 사이에 광고를 넣을거면 그냥 자동으로 광고 배치를 하는것이 편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자동광고를 사용했을때 효과가 상당히 별로였습니다.

자동광고를 배치한 결과 광고가 콘텐츠를 가리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일일이 확인해서 해당 위치에 광고가 나오지 않도록 설정을 해야 했습니다.

이렇게 광고 여부를 일일이 확인을 할 거라면 자동광고를 쓰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자동광고를 한동안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자동광고를 사용하니까 상당히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방법

요즘엔 자동광고를 설정하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그냥 광고코드 하나만 추가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자동광고 코드가 따로 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코드가 1개로 통합되었습니다.

그래서 자동광고코드 1개만 head에 삽입을 하면 자동광고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광고에는 앵커광고, 일치하는콘텐츠광고 등 다양한 광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 갯수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특정 수치를 지정할 수는 없지만 광고를 많이 나오게 할 것인지, 적게 나오게 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광고가 자동으로 나오게 되는 경우는 콘텐츠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납니다.

자동광고 적용시간

자동광고 코드를 삽입하고 자동광고 설정을 했다면 이는 보통 1~2시간이면 적용이 완료가 됩니다.

사이트의 트래픽이 많다면 더욱 빨리 적용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트래픽이 상당히 적은 사이트라면 1~2시간이 지나도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본인 블로그를 확인하면 광고가 잘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모바일기기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크롬에서 시크릭 모드로 접속을 해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다양한 브라우저로 접속을 시도해보세요. 그러면 광고 송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광고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잘 나오기 때문에 내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초조해 하지 마세요.

자동광고 효과 결론

저는 개인적으로 어느정도 만족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일단 광고를 배치하기 위해서 고민하는 시간이 없습니다. 콘텐츠만 생산하면 됩니다.

그리고 자동광고를 사용해도 충분히 본문에 많은 광고가 송출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실제로 수익을 봐도 제법 제가 예전에 수동으로 삽입했던 결과물과 비슷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추가적으로 더 오랜시간 검토를 해 봐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만 확실히 자동광고의 메리트는 있습니다. 아주 편리합니다. 광고 코드 하나로 모든 광고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동광고를 사용하더라도 필요에 따라서 수동광고를 삽입해줘도 됩니다.

수동으로 광고가 삽입된 페이지에서는 자동광고가 추가적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이미 페이지에 광고가 충분하다면 광고는 더 나오지 않습니다. 이 부분이 매우 편리합니다.

반대로 기존에 수동광고만 사용했던 사람이라면 자동광고를 추가하면 콘텐츠에 비해서 광고가 부족한 페이지는 더 광고가 송출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어느정도 수익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글쓰는 방법이랑 전략적인 광고배치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 자동광고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추천글 읽기

사이트 추가 없이 블로그에 광고 달수 있는 방법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