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보우 치료법 알아보고 관리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엘보우 치료법 에 대해서 정리해볼게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팔꿈치에도 자주 발생하는 엘보우도 참 골치 아픕니다.

-엘보우란?

엘보우 같은 경우에는 팔꿈치에 발생하는 통증을 의미합니다. 영어로 엘보우가 바로 팔꿈치죠.

주로 테니스엘보, 골프엘보라고 많이들 말 하는데요. 저런 운동을 하다보면 엘보우 통증이 생기기 쉬워서 저런 별명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저런 운동을 해야지 엘보우가 걸리는것은 아닙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걸리는 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팔을 많이 사용하는 사무직, 집안일을 많이 하는 주부의 경우도 엘보우에 자주 걸린다고 합니다.

엘보우 치료법 통증 호소

-엘보우 치료법 병원

엘보우는 자주 사용해서 근육,인대 손상으로 인해서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래 방치하면 더욱 심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빨리 치료하는게 좋습니다. 보통 단순히 무리하게 사용해서 근육조직에 손상이 간 경우라면 휴식을 통해서 회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대에 손상이 간 경우라면 단순 회복으로는 치료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엘보우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병원에 가는게 좋습니다. 엘보우 치료법으로 주사치료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인대강화주사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런 약물주사를 투입해서 치료를 한다고 합니다.

인대강화주사 말고도 DNA주사가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는 조금 더 엘보우 손상이 심각한 경우에 적용을 한다고 합니다.

초음파를 활용한 엘보우 치료법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병원에서는 다양한 엘보우 치료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가서 전문의사랑 상담을 하고, 진찰을 받아서 정확하게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그래야지 추가적인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팔꿈치 통증

-엘보우 치료법 혼자서하기

가장 좋은것은 무리를 하지 않는 것 입니다. 무리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게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엘보우 증상이 생기는 경우에는 평상시 자세를 바르게 하는게 좋습니다.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특정 부위에 근육이 경직되기 시작하면서 통증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팔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휴식을 취하는것도 좋고, 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운동을 한 경우 냉찜질이 좋습니다. 2~3일정도 충분히 쿨링시켜주고, 그 다음에는 온찜질로 혈액순환을 자극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상시 스트레칭을 자주해서 근육이나 인대를 유연하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지 부상을 당할 가능성이 적어집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 엘보우 치료법 을 정리해봤습니다.

더욱 정확한 정보를 원하시면 전문가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제 블로그에 놀러오시면 더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