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 증상 원인 제대로 알아야 회복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십견 관련 정보를 정리해볼게요.

오십견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발생하는 어깨질병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나이가 많이 들지 않아도 오십견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 중에서 어깨는 은근히 사용량이 많은 부위 입니다.

오십견 증상 호소하는 남성 사진

오십견 발생하는 이유

이런 오십견 같은 경우에는 주로 나이가 50대에 걸린다고 해서 오십견인데요.

저 나이가 되면 어깨 사용이 많았기 때문에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어깨 질병이 발생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어리더라도, 어깨 사용량이 많으면 오십견이 걸릴 확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야구선수가 있죠. 공을 던지는 직업이 핸드볼선수도 있고, 농구선수도 있습니다.

이런 스포츠 활동이 많은 사람들은 어깨 질환인 오십견에 더욱 잘 노출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잘 걸릴 수 있는것이죠.

오십견이 나이가 많은 사람만 걸린다는 편견을 버려야 합니다.

누구나 걸릴 수 있는 흔한 어깨 질환이라고 생각을 해야 합니다.

발견 즉시 치료가 중요

이렇게 흔하게 발생하는 오십견의 경우에는 발견즉시 치료를 받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야지 제대로된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어깨통증 중 하나인 오십견을 대부분 자연스러운 증상이라고 생각을 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참 많이 있습니다.

증상 발견 즉시 병원에 가야지 빠르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방치를 하게 되면 오십견 증상은 더욱 심해집니다.

오십견의 특징으로는 처음에는 어깨가 아프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게 낫는게 아니라 진행과정인데요. 점점 어깨 활동 범위가 줄어들면서, 통증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어깨 기능이 떨어지는것이죠.

오십견 증상 검사하는 남자

오십견 주의사항

대부분 사람들이 오십견에 대해서 많이 착각하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통증이 줄어든다고 낫는게 아닙니다. 이미 오십견은 진행중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그냥 방치를 한다고 합니다.

나중에는 어깨 활동 범위가 많이 줄어들고, 특정 자세에서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다 나았다고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절대로 오십견이 자연치유 된게 아니라고 합니다. 병원에가서 제대로된 치료를 받아야 오십견을 완치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의학기술이 좋아져서 다양한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비수술로 치료하는 방법이 참 많으니까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받는게 좋습니다.

더욱 늦게 갈 경우에는 오십견 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지 않고 수술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십견 관련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참 흔한 질병이름이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찾아온다고 생각을 많이 하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반드시 전문병원에 가서 치료받으세요!

추가적으로 어깨 통증 관련글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