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 옆구리 통증 원인은 요로결석일까?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우측 옆구리 통증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우측 옆구리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우측 옆구리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요.

우측 옆구리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그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통 우측 옆구리 통증이 발생하면 대부분 사람들은 밥을 너무 빨리 먹지 않았나 소화가 잘 되지 않았나 담에 걸렸나?

이런 걱정들을 참 많이 합니다. 그리고 통증이 줄어들면 대수롭지 않게 넘기기 쉽상입니다.

질병에 의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어떠한 질병 때문에 우측 옆구리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를 해야지 추가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치하면 더 큰 병으로 번지기 때문에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우측옆구리통증이 가볍게 시작을 하지만 통증이 줄어들지 않고 점점 더 심해지게 된다면 질병을 해야 합니다.

특히 속이 메스꺼워 지니 현상이 발생하고 소변이 붉은색으로 변하게 되면은 우리 몸에 분명히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우측 옆구리 통증 증상 호소 그림 사진

우측 옆구리 통증 요로결석 원인?

이러한 우측옆구리통증은 바로 요로 결석에 의해서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런 결석이 우리 몸에 생기게 되면은 아주 극심한 통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변을 보게 되면은 요로 결석이 소변에 나오는 길을 막게 되면서 통증이 매우 심각하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런 우측옆구리통증을 발생시키는 요로결석을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더 큰 화가 발생 된다고 합니다.

바로 요로 결석에 의한 요로감염이 발생하고 심장이 붓는 수신증 등이 발생하면서 우리 신체의 각종 기능 저하를 불러일으킨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요로결석을 겪어 보지 못했지만, 요로결석을 겪어 본 사람의 말에 의하면 그 통증은 정말 엄청나다고 합니다.

다시는 겪고 싶지 않은 그런 통증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심한 요로 결석에 발생하기 전에 미리미리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요로 결석에 걸리지 않게 사전에 대비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우측 옆구리 통증 호소하는 남성의 사진

-요로결석 예방하기

이런 우측옆구리통증을 발생시키는 요로결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상시에 물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

물을 많이 먹게 되면 우리 몸에서 이뇨작용이 활발해지면서 결석이 생길 틈이 없이 몸 밖으로 다 배출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런 요로결석 같은 경우에는 여름철에 자주 걸린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우리가 땀을 상당히 많이 흘리는데 그에 비해서 수분섭취가 원활하지 않으면, 몸속에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요로결석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더욱 신경써서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물을 하루에 2리터씩 먹어 줘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2리터에 양은 상당히 많은 양입니다.

한 번에 다 먹기에는 너무 부담스럽기 때문에 하루 중 꾸준히 나눠서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을 먹기가 부담스러우면 차 종류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차를 섭취하게 될 경우에는 내가 먹는 차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차를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우리 몸에 더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이번에 우측 옆구리 통증 관련된 원인과 그 해결 방법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봤습니다.

요로결석 의심된다면 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초기에 병원에 가서 치료를 해야지 더 큰 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로결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분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물을 꾸준히 많이 자주 마셔 주는게 좋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관련 정보글 읽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