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대환대출 알아보고 어디가 좋은지 찾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금리 대환대출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저금리 대환대출 ?

대환대출은 경우는 여러 곳에서 다양하게 대출을 받았을 때,

또 다른 곳에서 대출을 받아서 높은 금리에 대출을 해결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조금 더 확장되는 개념으로는 재무통합 대환 대출이 있습니다.

이렇게 대부분은 대환대출을 하는 이유는 바로 저금리를 목적으로 합니다.

부득이하게 돈이 갑자기 필요해서 여러 곳에서 대출 금리를 신경 쓰지 않고 대출을 받았을 때 문제가 됩니다.

급한 불을 끄고 나면은 뒤늦게 대출이자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 경우에 대출금리를 저금리로 낮추기 위해서 저금리 대환대출을 하는 것입니다.

저금리 대환대출 어떻게 해야지 효과적으로 실시 할까

자격,조건 알아보기

보통 시중은행에서의 저금리 대환대출 자격으로는 연소득이 4천만원 이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은 6등급에서 10등급 해당돼야 합니다. 그리고 최근 3개월 이상 재직 활동을 한 내역이 있어야 하고 아르바이트나 일용직 근로자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금리 대환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상품을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어야 합니다.

연체 내역이 있으면 안됩니다.

  • 연소득 4000만원 이하
  • 신용등급 6~10 등급 수준
  • 3개월 이상 재직 증명 가능한자
  • 20% 이상 고금리 대출 성실납부자
  • 연체 내역있으면 불가

한도 및 금리

일반적으로 저금리 대환대출 한도 같은 경우에는 2천 만원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생계자금대출도 같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1,000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총 3천 만원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금리 같은 경우에는 최소 6%에서 최대 10% 대로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 금리 상한이 정해져 있어서 고금리는 형성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대출 금리 같은 경우에는 사람마다 다르지 때문에 해당 은행에 직접 문의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어디가 좋을까?

이렇게 저금리 대환대출을 받기 위해서 여러 은행을 방문하실 텐데요.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발달을 하고 은행 어플리케이션이 다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은행 사이에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다음에, 저금리 대환대출 상품을 검색을 해보면 비교적 수월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 은행은 직접 방문을 해도 대출 창구가 한 군데 있기 때문에 상당히 시간이 오래 걸리고 불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빠르게 알아보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일반 시중 은행뿐만 아니라 정부지원대출 상품으로 대환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관련글 읽어보기

채무통합 대환대출 자격조건, 은행별 상품 알아보기
햇살론 대환대출 관련정보 알아보기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가기

자세한 것은 추가적으로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시면, 더욱 더 저렴한 금리로 대환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저금리 대환대출 같은 경우에는 심사가 까다롭기 때문에 준비를 잘 하셔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저금리 대환대출 관련된 정보를 한번 정리를 해 봤는데요.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가지고 원하시는 저금리 대환대출 상품을 잘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