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금 담보대출 조건과 필요서류들 챙겨보기

이번 글에서는 전세금 담보대출 관련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리는 전세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대출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대출 상품을 알아보는데요.

일반적으로는 그냥 전세금대출을 실시합니다. 전세금이 저렴한대신 월세를 요구하는 집도 있는데요.

월세로 나가는 돈 보다, 그냥 전세금 담보대출을 받아서 이자를 내는것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보통 직장이 있는 사람이나, 사업자의 경우라면 소득이 증빙이 되기 때문에 개인신용으로 전세금 대출을 실시하는데요.

이런 방법 말고도 담보대출을 통해서 전세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전세금 담보대출 시간은 돈이다

전세금 담보대출

담보대출은 말 그대로 부동산 같은것을 담보로 잡고 대출을 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보통은 직장재직여부,소득수준,신용등급을 평가해서 일정 수치화시켜서 이것을 기준으로 대출을 시켜주는데요.

담보대출은 부동산의 값어치만으로 평가해서 대출을 실시합니다. 그래서 비교적 신용등급의 영향이 적고, 대출금리가 저렴한것이 특징입니다.

대출 하는곳

보통 시중은행에서 실시하면 됩니다. 1금융권일수록 대출한도나, 금리면에서 유리하고 좋은데요.

신용등급이 낮아서 1금융권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2금융권 저축은행이나 캐피탈로 알아보시면 조금 수월합니다.

아니면 요즘엔 카카오뱅크같은 온라인뱅크도 좋습니다. 무려 1금융권인데요.

제가 알기론 전세금대출은 가능하나, 전세금 담보대출 가능여부는 확실치 않습니다.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전세금 담보대출 조건

조건도 은행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담보대출은 보증금의 70% 수준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상품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구요.

대출기간 같은 경우에는 전세만료일자로 맞춥니다. 계약 연장시, 대출도 연장이 가능하겠습니다.

보증금의 경우 최소 1000만원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담보대출의 특징이 바로 대출금리가 저려하다는 것입니다. 1~3% 수준으로 형성이 됩니다. 그리고 연체가 발생하면 추가금리 1%가 발생합니다.

연체가 발생하면 매우좋지 않습니다. 신용등급에 영향을 많이 미치고, 다음 대출시 거절당할수도 있습니다.

전세금 담보대출 심사

담보대출은 부동산이 있기 때문에 그 값어치를 평가하기 위해서 감정을 거치게 됩니다.

다양한것을 평가해서 부동산의 가치를 책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출한도를 선정하게 됩니다.

건물의 경우라면 계약서상 주소와 동일한지, 신용도 등 다양하게 평가를 합니다.

타 기관에서 대출을 한 내역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기존대출에서 추가대출을 받는 경우라면 대출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한 경우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전세금 담보대출 필요서류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는 당연히 있어야 하구요.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개인신분 및 소득 확인이 가능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추가 필요 서류는 해당 영업지점에 문의해보시는게 정확합니다.

대출상품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이자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상환계획을 반드시 잘 세워야 합니다. 그래야지 연체가 발생할 일이 없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