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소액대출 방법과 종류 알아보고 현명하게 하기

우리는 갑작스러운 이유로 대출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 모바일 소액대출 활용이 필수입니다.

보통은 집이나 결혼문제 때문에 대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일반적으로 은행을 통해서 대출을 한다고 생각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소액이 필요할 경우에는 참 난감합니다. 지인들에게 빌릴 수도 없고 잘못했다가 인간관계가 망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고민이 많이 되는게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에는 이런 고민을 해결하고자 모바일소액대출 상품이 상당히 많이 나와 있습니다.

모바일 소액대출 방법과 종류 알아보고 현명하게 하기

모바일 소액대출

말 그대로 모바일을 통해서 소액대출을 하는 경우를 말하는 내용이 경우에는 무직자 여도 가능하고 무서류도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소액 개념이기 때문에 개인신분만 확인이 되면 어느 정도 소액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요즘 대학생인데 같은 경우에도 학비랑 학자금 문제가 엄청납니다. 그래서 젊은 사람들도 모바일 소액대출을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종류 알아보기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고, 나에게 필요한 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젊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거 같은데요. 바로 카카오뱅크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아실런지 모르겠지만 제 1금융권입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비상금 대출이라는 상품인데요.

이 상품의 장점으로는 인터넷 뱅킹이기 때문에 상당히 빠른 시간 안에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모바일 소액 대출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개인 신분을 확인을 하고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즉시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모바일소액대출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5분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에서 실시하는 모바일 소액대출은 특징이 있습니다.

상품 이름은 대출이지만 개념은 마이너스통장 개념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대출을 받고 나서 돈을 사용하지 않으면 대출 이자가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리 받아두면 나중에 급하게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

위에서 설명드렸던 모바일 소액대출 카카오 상품도 있지만, 요즘에 떠오르는 토스도 있습니다.

토스에서 취급하는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이것도 한번 토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나서 정보 검색을 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역시나 소액 대출이기 때문에 특별하게 제약 없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보통의 조건은 카카오뱅크와 비슷합니다.

기타방법

이밖에도 정말 다양한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들이 있는데요. 1금융권에서도 은행 어플리케이션 있기 때문에 소액 대출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2금융권인 저축은행 그리고 캐피탈에서도 모바일 소액대출 가능합니다.

다양한 상품을 정보 검색해서 나에게 유리한 모바일 소액대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간혹 가다가 대출 관련해서 정보 검색을 하거나 신용등급조회를 하면, 신용등급 하락을 걱정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단순히 신용등급을 조회 한다고 해서 신용등급이 하락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출이 발생했을경우 무조건 신용등급이 하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을 해서 대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읽어보기

신용등급 무료조회 하는 방법 알아보기
신용등급 관리하는 방법 알아보기

그리고 모바일 소액대출을 할 경우에는 너무 쉽게 돈을 빌리기 때문에 아무런 걱정 없이 쉽게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면 정말 나중에 큰일이 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소액대출 하기 전에 반드시 상환계획을 마련해야 합니다.

그래서 대출 이자가 연체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출이 발생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합니다.

게다가 대출 연체까지 겹치게 된다면 신용등급이 바닥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나중에 모바일 소액대출 뿐만 아니라 모든 금융업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 모바일소액대출 관련된 정보를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모바일 소액대출의 경우 상당히 편리합니다.

은행에 가지 않아도 되고 서류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빠른 시간에 대출 일어나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돈에 대한 개념이 명확하지 않은 상태에서 대출을 실시하게 될 경우에는 안 좋은 금융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제대로 된 목적을 가지고 모바일소액대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보면 좋은글

대출 종류 및 관련상식 총정리!
소액대출 200만원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