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방법 알아보기(2023년)

이 글에서는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관련 정보를 정리합니다.

아래 나오는 신청방법 자격조건 필요서류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지원 사업은 자격이 된다면 꼭 신청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하기

일단 대상자 조건을 알아봐야 하는데요. 대상자 조건은 주민등록상 서울 거주자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거나 졸업 및 수료 후 5년 이내라면 가능합니다.

이번에 신청하는 대출이자지원은 22년 하반기(7월~12월) 학자금 대출이자 입니다.

신청 기간의 경우 23년 1월18일 부터 3월6일까지 입니다.

신청은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자지원 신청의 경우 매 공고마다 확인을 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하고, 선정까지 되야 이자 지원이 됩니다. 단순히 신청만 한다고 다 되는게 아닙니다.



필요서류

재학생의 경우 재학이나 휴학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졸업생의 경우 졸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구요.

관련된 서류는 해당 학과 과사무실로 문의하면 쉽게 발급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발급도 가능하구요.

다자녀 가구인 경우에는 부모님 기준으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아서 제출하면 됩니다.

서류 날짜 기준은 1월18일 이후에 발급된 서류만 가능합니다. 공고일 이전에 미리 발급받은 서류는 쓸 수 없습니다. 반드시 날짜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의 경우 정리한 페이지가 있습니다.

위 페이지에서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구요. 온라인으로 신청을 바로 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이자를 지원해주는 사업은 개인 계좌로 돈을 넣어주는게 아니라 한국장학재단의 대출 계좌에서 이자를 차감하는 방식으로 지급이 됩니다. 참고하세요.